앞서 “윈도우 XP 및 윈도우 7에서 엑셀 창 두개 띄우기” 에서 윈도우 xp에서는 엑셀 창을 별도로 여는 방법을 소개했는데..

윈도우 7에 대해서는 엑셀을 먼저 실행시킨 후 파일을 불러오는 방식을 소개했으나.. 너무 불편하다.

그래서 엑셀을 별도로 실행하는 방식이 아닌 윈도의 만능 파일관리 프로그램인 토탈커맨더를 이용해서 엑셀창을 별도로 띄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토탈커맨더 7.5 자체 프로그램 연결기능에서 소개했는데.. 토탈커맨더에는 특정 확장자를 토탈커맨더가 지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열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을 xls, xlsx, xlsm, csv 와 같이 엑셀로 열 수 있는 확장자에 적용하면 된다.

먼저 토탈커맨더를 실행하고 “파일>자체 프로그램 연결” 선택

(토탈커맨더 파일메뉴)

자체 프로그램 연결 창에서 “추가” 버튼 클릭

(자체 프로그램 연결창)

파일 종류 지정에는 엑셀로 열 수 있는 “*.xls;*.xlsx;*.xlsm;*.csv” 를 넣어준다.

(파일 종류 지정)

프로그램 연결 설정에서는 열기 옆에 >> 버튼을 클릭하여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2\EXCEL.exe” 를 선택한다.


(프로그램 연결 설정)

그리고 프로그램 경로에서 excel.exe” 와 “%1” 사이에 /e 를 넣어 준다.

(열기 수정)

이제 설정창을 모두 닫고 토탈커맨더에서 엑셀파일을 열어보자..

(별도창으로 실행된 엑셀)

엑셀이 별도 창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

.

역시 토탈커맨더는 파일관리에 있어 당할 프로그램이 없다. ^^

생각해보면 PC를 켜고 가장먼저 실행하는 프로그램이 토탈커맨더고 토탈커맨더로 구글 크롬을 열어서 하루를 시작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