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오페라 10.5 베타 사용기 에서 오페라 10.5 베타버전이 구글 크롬을 포함한 여타 브라우저에 비해 빠른 속도를 기록했다는 기사를 잠깐 언급했었습니다.

실제로 오페라10.5 베타버전을 사용해보니 파이어폭스보다 빠른 체감속도를 느낄 수 있었지만..

그래도 구글 크롬에 비해서는 어딘지 모르게 속도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성능측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몰라서 그냥 체감상 속도만을 알려드렸는데..

PeaceKeeper 라는 웹브라우저 벤치마크 사이트가 있어 실제 체감속도와 벤치마크값이 일치하는지 확인했습니다.

이번 벤치마크에 사용한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 5 Dev버전, 오페라 10.5 베타버전, 파이어폭스 3.6, 사파리 4.0.4, MS익스플로러 8 입니다.


5개의 브라우저를 테스트한 결과를 보니 역시 체감한것처럼 구글 크롬이 가장빠르고 그뒤를 오페라, 사파리, 파이어폭스, MS익스플로러가 차지했습니다.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구글 크롬은 확장까지 8개정도를 띄우고 벤치마킹 테스트를 했는데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물론 파이어폭스도 확장은 8개정도를 설치했습니다..)

오페라 역시 한동안 명함도 내밀지 못했던 속도경쟁에서 이번엔 정말 많은 성능개선을 해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서 보조 웹브라우저를 파이어폭스에서 오페라 10.5로 갈아탔다고 말씀드렸는데.. 역시 오페라로 갈아타길 잘했습니다. ^^

.
.
.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웹브라우저를 사용할때 속도를 가장 중요시하게 됐다는 생각이 듭니다.

웹브라우저, 웹오피스, 크롬OS까지 구글은 여러가지 분야에서 그동안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힘이 있네요..

.
.
.

또한가지..구글 크롬이나 오페라를 주로 사용하다가 금융권이나 쇼핑몰을 사용할때는 어쩔 수 없이 MS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데..

정말 MS익스플로러를 사용할때마다 답답함을 느낍니다..

과연 MS는 차기 버전에서는 어느정도 성능개선을 해줄 수 있을까요?

이미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빠른 속도를 경험한 사용자들이 많아진 이상.. 왠만큼 성능을 개선하지 않고서는 여전히 욕만 먹게 될것 같은데요..

MS가 익스플로러를 구글 크롬만큼 개선하는날과 대한민국의 웹환경이 ActiveX에서 독립하는 날중 누가 더 빨리 올지 모르겠지만.. 제발 빨리 그날이 오길 기원합니다..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