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시작으로 모바일 컴퓨팅과 클라우드 컴퓨팅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컴퓨팅이나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중에서 언제 어디서나 자료를 저장하고 열람할 수 있는 웹하드 서비스가 핵심서비스가 되고 있죠..

 

국내에서는 웹하드 서비스가 불법자료공유의 온상으로 취급받았지만.. 최근 이런 분위기를 타고 다시 한번 주목받는 분야가 되었습니다.

 

일단 통신 3사가 각자의 웹하드서비스를 출시했고, 그밖에도 기존 웹하드 업체들도 속속 모바일 앱등을 출시하면서 경쟁에 뛰어들고, 포털서비스 사업자인 네이버도 N드라이브라는 웹하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웹하드 서비스중에서 제가 소개할 웹하드는 슈가싱크(sugarsync)입니다.

 

1. 해외서비스


 

 

슈가싱크(sugarsync)는 해외업체가 서비스하는 웹하드입니다.

 

따라서 주민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이메일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국내 웹하드업체들이 즐겨 사용하는 엑티브엑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와 같은 웹브라우저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에서 접속한 슈가싱크)

 

2. PC와 동기화 기능


 

 

요즘 웹하드 서비스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동기화 기능도 제공합니다.

 

PC에 슈가싱크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동기화를 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하면 해당 폴더에 있는 모든 파일과 하위폴더들은 웹하드와 동기화되고 심지어 다른 PC와도 동기화됩니다.

(단, 동기화 프로그램은 윈도우와 맥OS에서만 지원합니다.)

 

(슈가싱크 PC설치 프로그램)

 

3. 무료 5G+알파 저정공간 제공


 

 

대부분의 웹하드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무료로 5G의 저장공간을 제공합니다.

 

최근 세컨드드라이브에서는 1테라의 저장공간까지 제공하는데 너무 작은것이 아닌가 생각할 수 있지만..

 

먼저 추천인을 통해 가입을 하면 500MB의 저장공간을 추가해줍니다.

 

추천인링크 : https://www.sugarsync.com/referral?rf=9zntm96edwkx

 

추천인은 회원가입시 추천아이디를 받는 방식이 아니라 위 링크주소처럼 소개한사람이 제공하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가입하면 자동으로 추천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가입한 사람과 이 링크를 제공한 사람에게는 모두  500MB의 저장공간을 추가로 할당해줍니다.

 

또한 슈가싱크의 다양한 기능을 설명한 “Getting Started” 라는 곳에 가시면 각각의 기능들을 설명하고 사용자가 직접 따라했을 경우 추가로 250MB의 공간을 더 할당해줍니다.

 

 

이 기능들은 한번 따라해보고 필요없다고 생각되면 기능을 다시 꺼버려도 보너스 250MB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또한 위 기능들중에서 이메일로도 파일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메일로 보내는 기능의 경우에는 메일을 보낸 즉시 파일이 올라가진 않는다는 점은 고려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추천인과 보너스 공간까지 모두 받으면 총 5.75GB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지인들에게 자신의 추천인링크를 통해 슈가링크를 소개한다면 1명당 500MB를 더 받을 수 있으니.. 인맥을 활용하신다면 얼마든지 많은 무료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추천인링크를 알고싶다면 슈가싱크의 파일메뉴에서 “Get Free Storage” 라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4. 모바일 앱 지원


 

 

역시 웹하드의 대세가 된 기능중 하나인 모바일 앱을 슈가싱크도 제공합니다.

 

모바일앱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 모두 제공한다고 하니 왠만한 스마트폰은 모두 슈가싱크를 사용가능합니다.

 

게다가 앱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이라도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슈가싱크 홈페이지를 들어가도 정상적으로 동작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용 슈가싱크 모바일앱)

 

슈가싱크앱을 실행하면 슈가싱크와 동기화된 장비(PC, 스마트폰등)가 나오고 동기화된 파일이나 폴더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PC로 옮기려면 USB등으로 연결을 해야하지만 슈가싱크를 활용하며 편하게 PC로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옮길 수 있습니다.

(단, 와이파이로 연결된 상태에서 하는것이 좋겠죠..)

 

5. 복구기능 제공


 

 

다른 웹하드서비스에서는 잘 지원하지 않는 복구기능까지 슈가싱크는 제공합니다.

 

 

이런 복원기능은 평소엔 별로 사용할 일이 없지만 실수로 파일을 지웠을 경우처럼 있으면 참 편리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상 슈가싱크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

 

.

.

.

 

제가 슈가싱크를 처음 알게된 것은 도아님의 스마트폰에 적당한 웹 하드, 슈가싱크(SugarSync) 라는 글을 통해서입니다.

 

도이님의 글에 따르면 KT의 유클라우드가 슈가싱크의 솔루션을 가져다 만든 서비스라고 하는군요..

 

그만큼 슈가싱크의 서비스가 안정적이라는 이야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직까지 한글버전을 제공하진 않는데.. 한국 사용자들이 많이 늘어서 한글도 함께 지원해줬으면 좋겠네요.. ^^

 

.

.

.

 

마지막으로 슈가싱크가 마음에 드셨다면 https://www.sugarsync.com/referral?rf=9zntm96edwkx 통해서 가입하시면 추가 500MB의 용량을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