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검색에 재미있는 검색기능이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My소셜 검색이라는 기능인데요.. 나와 관련된 컨텐츠를 대상으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다음검색 결과에 있는  My소셜 버튼)

 

검색을 하면 결과화면에 My소셜 버튼이 보입니다.

 

(다음 My소셜)

 

My소셜버튼을 클릭하면 위 화면과 같이 나와 관련된 컨텐츠들에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단, 이 서비스는 다음에 로그인을 한 상태여야 합니다.)

 

블로그에 올렸던 글이나 제가 가입한 카페의 게시물등이 검색결과로 보여지네요..

 

이런 검색기능에는 개인적으로는 찬성합니다.

 

아무래도 내가 관심이 있어 가입한 곳들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검색결과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을테니까요..

 

My소셜에서 검색하는 컨텐츠들은 설정페이지에서 따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My소셜 설정페이지)

 

모두 다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추후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연동할 수 있다면 보다 강력한 검색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

.

.

 

네이버도 비슷한 기능인 쇼셜네트워크를 제공하네요..

(네이버 소셜네트워크)

 

다음에 비해 베타딱지가 붙어서 그런지 검색대상이 되는 컨텐츠를 설정한다거나 하는 세부적인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마찬가지로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컨텐츠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런 소셜검색은 이용자가 주로 활동하는 소셜사이트의 컨텐츠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점에서.. 네이버에 비해 다음이 보유한 컨텐츠만으로는 좀 부족하다고 봅니다.

 

앞으로 다음 프로필의 소셜링크 설정을 통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의 연동을 고려한다고 하니 다음My소셜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