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가벼운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Auslogics Disk Defrag 라는 글에서 디스크조각모음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린적이 있습니다.

포터블 형태로 가볍고 빠른 속도에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PC를 사용하다보면 수없이 많은 파일을 기록해야하고 하드디스크의 특성상 파일이 조각나는 것은 어쩔수가 없는 현상입니다만.. 일정기간이 지나면 매번 디스크조각모음을 해주는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상용프로그램이지만 디스크의 단편화를 최대한 방지해주고 조각모음도 자동으로 진행해주는 Diskeeper 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1. IntelliWrite 기술

    Diskeeper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스크에 파일을 기록할때 최대한 연속적으로 기록되도록 하여 파일이 조각나는 것을 방지하는 기술입니다.
    업체의 설명에 의하면 파일이 조각나는 것을 85%까지 예방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의 대시보드를 보면 IntelliWrite 기술에 의해 예방된 단편화정도를 보여줍니다.
    최대한 단편화를 예방하니 pc성능 저하도 줄일 수 있고, 그만큼 하드의 수명도 늘일 수 있습니다.

  2. InvisiTasking 기술

    한글로 말하면 "자동 조각모음" 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디스크조각모음 프로그램이 사용자의 명령에 의해 디스크 조각모음을 실행하거나 사전에 정의한 스케쥴에 의해 정해진 시간에 동작하는 방식인 반면.. Diskeeper는 pc가 자원이 여유가 있을때 스스로 디스크 조각모음을 실행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특별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디스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에는 자동으로 조각모음을 해주면 "활성화"에 불이 들어오고 조각모음을 하지 않을때는 "비활성화"상태로 보여집니다.
    단, pc의 여유자원을 이용하는 방식이므로 조각모음에는 시간이 오래걸립니다만.. 조각모음중이라도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으니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3. I-FAAST 기술

    Intelligent File Access Acceleration Sequencing Technology의 약자로 굳이 한글로 번역하자면 "지능형 파일 액세스 가속 시퀀싱 기술"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볼륨의 파일을 차례대로 정렬함으로써 파일에 대한 접근을 빠르게 할수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은 InvisiTasking를 사용할때만 사용가능한 옵션입니다.

  4. 기타

    그밖에도 부팅시 사용하는 파일을의 최적화 기능과 SSD 하드디스크 혹은 USB메모리에 대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Diskeeper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사용자가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디스크를 관리해주는 것에 차별성을 갖는 제품입니다.

유료인것이 아쉽지만.. 일단 30일의 체험기간을 주니 사용해보고 정말 디스크 관리가 잘된다고 생각하면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
.

성능은 제품인지도를 보면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저도 이제 사용한지 하루정도 지난터라..

성능에 대한 만족도보다는.. 이제는 디스크조각모음때문에 신경쓰거나 시간을 소비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후한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역시 시스템 성능관리에 관련된 프로그램은 포터블보다는 설치형 프로그램이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