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용 날씨 앱중 국내에서 사용할만한 앱을 추천합니다.

"원기날씨" 라는 앱으로 기상청 모바일 앱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앱이네요..
(원기날씨)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만든 앱보단 날씨가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확도는 전적으로 기상청의 능력에 달렸군요..)

이 앱의 장점은 주소를 기주으로 "동"별로 날씨예보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동네 시간별 날씨예보)

요즘 날씨는 국지성 호우나 폭설과 같이 지역별로 큰 차이를 보이는 특성을 갖는데..

이렇게 내가 원하는 지역을 지정해서 날씨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날씨는 3시간단위의 시간별 예보와 6일 단위의 주간의 날씨로 구분해서 제공합니다.
(시간별예보와 주간예보)

마지막으로 이 앱에서 강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눈이나 비와 같이 우산을 챙겨야할 기상예보가 있다면 미리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알림기능은 등록한 지역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아래 가운데 화면처럼 알림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알림기능)

알림 설정을 보시면.. 눈과 비가 오는 예보에 대해서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알림을 받을 시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주 외출하는 시간대를 등록해두면 외출전에 우산을 챙겨야할지 미리 확인받을 수 있겠죠? ^^

최근 사용해본 날씨 앱중에서 가장 좋았습니다.

기존 외국서버기반의 날씨앱에 불만이셨던 분들이나 우산을 매번 깜빡하셔서 낭패를 보셨던 분들은 사용을 추천합니다.

.
.
.

알림설정을 하는 방법이 조금 직관적이질 못한데 이부분은 좀 수정을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그리고 알림 기능이 동작하는 모습을 보여드리질 못했는데.. 주간예보를 보니 목요일쯤 눈소식이 있으니 그때 따로 캡쳐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