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리를 위해서 구글피카사에 갔다가 새로운 편집기능이 생긴것을 발견했네요..

일전에 온라인 사진편집 사이트(picnik) 라는 글을 통해서 소개한 피크닉을 구글이 인수했는데..

피카사의 편집기능에 넣어버린 모양이군요;;
(뭐.. 사진을 보관하는 곳과 편집하는 곳이 합쳐졌으니 개인적으로는 대만족!!)

편집기능은 기존에 피크닉에서 제공하던 보정기능을 그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보정이 아닌 필터를 적용해보고 싶다면.. "Create"로 이동합니다.


(LOMO 스타일 적용)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LOMO 스타일을 적용해보니 사진이 한껏 살아나는 느낌이군요..ㅎ

아쉬운점은 피크닉 시절엔 유료회원에게 제공되던 "프리미엄 기능"이 있는데..


여전히 유료라능.. (구글은 피카사와 피크닉을 단순히 통합만 한거냣!!)

과거 구글이 유료서비스들을 인수한 후 무료로 공개하던 점을 생각하면 매우 아쉬운 부분이네요;;

마지막으로 보정된 사진은 새로운 사진으로 저장할 수도 있고, 기존사진을 덮어씌울 수도 있습니다.

이젠 사진보정없이 일단 피카사에 사진을 올리고 웹에서 직접 보정을 해도 되겠네요.. ^^

.
.
.

구글피카사는 웹버전 말고도 애플리케이션 버전도 있는데요..

기존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진을 보정해서 웹에 올려서 보관하는 식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피카사에 통합된 피크닉이 애플리케이션의 사진 보정기능이 다양하고 좋은듯 합니다..

이제 웹에 있는 사진을 한번에 여러개를 동시에 다운로드 받는 기능만 추가된다면 더이상 애플리케이션 피카사는 사용할 필요가 없을듯하네요~!
(웹에 있는 피카사 사진을 동시에 여러개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pc에 애플리케이션 피카사가 꼭 설치되어야 합니다..OT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