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탱고뷰관련 2개의 리뷰를 통해 로봇청소기로서의 탱고뷰의 청소기능과 홈모니터링이라는 독특한 기능의 탱고뷰만의 장점을 살펴봤다.

1. [탱고뷰]삼성의 로봇청소기 탱고뷰 리뷰 - 1.청소기능편

2. [탱고뷰]삼성의 로봇청소기 탱고뷰 리뷰 - 2.홈 모니터링

이제 리뷰의 마지막으로 약 한달여간 탱고뷰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정리하고자 한다.

1. 맞벌이 부부에겐 최고

개인적으로 나는 맞벌이를 하고 있다.

맞벌이를 하는 부부들의 공통된 고민은 역시 집안일이다.

식사는.. 주말에 반찬하고 일주일 생활하는 패턴으로 가지만..

가장 문제가 되는건 역시 청소와 빨래다.

그중에 빨래는 세탁기가 알아서 해주니 빨랫대에 널고 개는게 문제긴해도 어느정도 해결은 되는데..

그동안 청소는 답이 없었다..

밤에 청소기를 돌리자니 옆집에 민폐이고 막상 지친몸을 이끌고 집에와서 청소하기란 쉽지 않다.

이런 맞벌이부부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청소기는 스스로 청소가 가능한 로봇청소기이다.

(탱고뷰의 자동청소기능)

로봇청소기는 대부분 예약청소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니 낮에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 청소기를 돌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로봇청소기로 청소를 시키려면 일단 바닥에 있는 아이들 장난감이나 책등은 미리 치워두어야 한다.

그리고 식탁이 있는 경우엔 식탁의자를 한쪽으로 몰아두거나 방에 넣어두면 식탁밑까지 들어가서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

이런 사전준비작업(?)을 아침출근전에 끝내야 한다.

하지만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야하는 경우엔 이런 작업까지 끝마치긴 쉽지 않다.. OTL..

아이가 좀 커서 스스로 물건을 정리할 정도가 되면 모르겠지만.. 어린아이는 끊임없이 어지르긴 하지만 치우진 않는다;;

정신없는 아침에 장남감등을 치우고 아이를 어린이집까지 보내려면 일찍일어나 부지런을 떨어야 하는데..

늦잠이라도 자는 날엔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는것 만으로도 다행으로 생각해야 한다.

이런날 로봇청소기가 예약된 시간에 돌아간다면 바닥에 어질러둔 장난감을 먹어치우거나(?) 장난감들에 걸려 허우적 거릴뿐이다.

그래서 이왕 로봇청소기를 생각하고 있다면 탱고뷰를 추천한다.

탱고뷰를 추천하는 가장 큰이유는 홈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한 원격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집밖에서도 원격제어가 가능니 회사에 출근해서 PC로도 청소를 시킬 수 있고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면 그야말로 언제어디서든 탱고뷰를 이용한 청소가 가능하다.

이런 탱고뷰 기능덕에 로봇청소기의 예약청소기능을 이용하지 않는다.

아침에 집안을 치워두었으면 스마트폰으로 청소를 시켜두고 미쳐 청소할 준비가 안된날은 그냥 퇴근후에 정리해서 청소를 시킨다.

이렇게 매일 청소를 하면서 놀란점은 집안에 먼지가 놀랄만큼 많다는 점이다.

(탱고뷰의 먼지통)

위 사진은 낮에 탱고뷰를 돌리고 난 후에 저녁에 먼지통을 확인한 모습니다.

집안 전체에 저렇게나 많은 먼지가 굴러다니고 있다니 매번 확인하지만 놀랄뿐이다;;

그동안 아이가 기어다니기 시작해서 부터 지금까지 이런 바닥을 뒹굴고 다녔다고 생각하면 미안한 생각이 든다;;

따라서 맞벌이부부들 특히.. 어린자녀가 있다면 꼭 로봇청소기를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이왕이면 탱고뷰를 고민해보시는 것이 좋다.

언제 어디서나 로봇청소기에게 청소릴 시킬 수 있다는 건 가격을 고려하더라도 매우 큰 장점이다.

2. 집안 감시도 OK

탱고뷰에는 일반 로봇청소기에는 없는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가 있다.

최근 어린자녀를 둔 부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CCTV기능을 로봇청소기에 접목시킨것이다.

게다가 탱고뷰는 바퀴가 달려 집안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는 능력도 있으니 CCTV보다 훌륭하다.

이런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곳은 먼저 아이들 감시(?)용이다.

집에 아이만 남겨둬야 하는 경우엔 아이가 무엇을 하는지 보고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이다.

어린 아이라면 아이의 상태가 언제나 신경쓰이고, 학교를 다니는 자녀라면 공부는 잘하는지 간식은 잘 챙겨먹는지 확인하고 싶고 그래서 집안설치용 CCTV가 인기가 있다.

그러나 CCTV로 모든 집안을 감시할 수 는 없는법.. 사각지대가 생기기 마련이지만..

탱고뷰에게 사각지대란 없다. 홈 모니터링을 통해 원격제어도 되니 그야말로 집안 구석구석 어디든 원하는 곳을 볼 수 있다.

(탱고뷰를 이용한 집안감시)

자녀뿐만 아니라 애완동물을 남겨두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집에 사람이 없으면 뭘하고 노는지.. 말썽을 부리진 않는지.. 혹 아프진 않는지 마음 한구석이 불안한데..

탱고뷰가 있다면 이런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 그리고 스피커를 통해 주인의 목소리도 들려줄 수 있으니 혹 집에 늦게들어가는 날이면 불안해 떨고 있을 애완동물에게 위안이 될 듯싶다.

3. 마치며..

맞벌이를 하고 어린자녀를 둔 나에게 탱고뷰는 최고의 제품중 하나다.

청소에 대한 가사부담도 크게 줄었고 아이와 공유하는 것도 늘었다.

우선 탱고뷰에 붙어있는 걸래를 교체하고 가볍게 물에 빨아주는 것정도가 청소부담의 전부다.

물론 주말마다 먼지통과 필터도 함께 청소해주지만 주말마다 대청소하는 것보단 훨씬 편하고,

집도 깨끗하니 집에들어가도 마음이 가볍다.

그리고 저녁에 집에가도 나름 깨끗한 집에서 아이와 낮에 놀았던 재미있는 놀이를 이어서 해주기도 하고 이야기거리로 삼기도 한다.

불행히(?) 우리아이는 겁이 많아 청소기가 돌아다니면 무서워서 도망다니다 보니 아이에게 말을 걸어보진 못했지만..

아이가 좀더 크고 스마트폰용 탱고뷰앱에 “마이크”기능이 추가되면 아이와 더 많은 대화를 나눌 수도 있을 것이다.

지금 로봇청소기를 고민하고 있는 맞벌이 부부라면 꼭 “탱고뷰”를 추천하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