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시간이 없어서.. 무거워서.. 라는 핑계에 독서를 게을리 했던사람들..

혹은 쓸만한 전차책이 없어서.. 전자책리더가 없어서 라며 불만이었던 사람들..

이런 사람들에게 최근의 스마트폰과 태블릿는 사막에서 만난 오아시스같은 존재이지 않을까?

나름 소설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나에겐 최근의 전차책 붐은 참으로 반갑다.

하지만 국내의 경우 여전히 컨텐츠가 부족한 실정인데..

최근 네이버가 이 전차책시장에 네이버북스라를 서비스를 들고 뛰어들었다는 반가운 소식

(네이버의 전자책 서비스인 네이버북스)

일단 지원하는 단말기옆에 안드로이드로봇만 있는걸 보니 현재는 안드로이드용 앱만 출시한듯..

솔직히 전자책시장이 좀더 활성화되려면 관련 기술력과 자본의 힘이 어느정도 받쳐주는 네이버와 같은 업체의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안드로이드용 네이버북스앱)

첫실행화면엔 출시기념 1천원 지급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곧바로 로그인을 시도해서 코인을 받았다..ㅎㅎㅎ

로그인은 “설정” 메뉴에서 할 수 있다.

설정의 “대여 만료 30일 후” 자동삭제 옵션을 보니 전자책을 구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대여도 가능한모양..

가운데 화면의 “온라인서점”을 보면 주요 컨텐츠로 만화, 소설, 카탈로그, 잡지가 보인다.

(카탈로그와 잡지를 굳이 구분할 필요가 있나?)

전자책에서 가장 시장성이 높은것이 만화책 분야가 아닐까 싶다.

만화책에는 개인적으로 애독하고 있는 열혈강호가 맨앞에 나와있다..

(역시 열강이 인기가 많구나..)

(네이버북스 만화책)

시리즈의 경우 개별권으로 대여가 가능하고 전체 대여도 가능한 모양인데.. 만화책은 구매가 안되는지 구매는 없다.

열혈강호 최근단행본인 54권을 찾으려고 스크롤을 했더니 맨아래 “구매모드” 메뉴가 숨어있네..

(왜 숨긴걸까? ㅡㅡa)

(구매모드 메뉴)

구매하면 PC나 다른 단말기에서도 볼 수 있는걸까? 하고 네이버북스 서비스 페이지를 보니 아래와 같이 명시되어 있다.

(네이버 북스 서비스내역)

네이버 만화의 경우 PC에서 결재하고 앱으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앱으로 구매한 책은 앱으로만 확인 가능한 모양..

아무래도 저작권 문제가 있어 그런거라 생각되지만.. 향후엔 PC든 스마트폰이든  태블릿이든 내가 구매한 책은 어디서나 볼 수 있게 발전하길 바란다.

좋은예로 구글북스를 참고하면 좋을 듯..

아무튼 샘플로 열강 1권을  “미리보기”해서 네이버북스 앱의 뷰어로서의 기능을 살펴보자

처음 실행하는 거라 그런지 화면의 각 영역별 동작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주는데.. 별다를것은 없다.

만화책을 보는 뷰어도 마찬가지.. 줌인 줌아웃도 가능하다.

(네이버북스 만화책기능)

첫번째 화면은 줌인을 한모습.. 두번째는 화면의 가운데영역을 더치해서 나오는 메뉴인데.. 재미있는 것은 “연속보기” 기능..

연속보기를 하면 세번째 화면처럼 페이지를 넘기는 방식이 아니라 위아래로 스크롤하는 형태로 만화책을 볼 수 있다..

(웹툰처럼 말이다..)

앞뒤 장면의 연결을 생각할때 연속보기 기능도 나쁘만은 않은것 같다.

다음은 소설책..

소설책 역시 대여만 가능하다. 만화책과 같이 “구매모드”는 맨아래에 숨겨져 있다..

(네이버북스 소설책)

카테고리가 일반서점과는 좀 다른데.. 엽기발랄 코믹무협이라는 분류에 들어갈 소설은 대체 뭐란 말인가;;

뷰어는 역시 일반적인 뷰어와 별다를 것없이 평범하다..

(글자크기 및 배경색 조절)

당연히 글자크기나 색상변경도 가능하다.

나머지 카탈로그 및 잡지.. (둘다 같은거 아닌가? ㅎㅎ)

(네이버북스 잡지)

잡지는 구매 후 구독이 가능한 모양.. 엠마왓슨이 표지에 보이길래 선택했는데 다행히 무료다.. ^^

다운받은 전차책은 서재로 들어가서 볼 수 있다.

(네이버북스 잡지)

역시 다른 전자책뷰어와 크게 다른점은 못느끼겠다.

이제 네이버까지 전자책시장에 뛰어들었으니 앞으로 보다 많은 전자책 컨텐츠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보자..

.

.

.

네이버북스를 잠깐 살펴보면 네이버답게 컨텐츠는 다수 확보하고 있지만..

네이버의 강점인 포털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여전히 미흡하다는 생각이다.

구글북스처럼 컨텐츠를 네이버 사이트에서도 함께 공유할 수 있다면 좀더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텐데..

물론 관련 컨텐츠를 PC상에서도 보여줄 경우 컨텐츠를 보호하기가 어렵겠지만..

구더기 무서워서 장못담근다고.. 불법복제가 무서워서 유료컨텐츠 시장이 활성화되는 것을 포기해야 맞는걸까는 생각해볼 문제다

스마트폰에서 보는 전자책의 단점이 3~4인치의 작은 화면으로는 많은 책을 읽기가 어렵다는 점인데.. 네이버가 포털사이트의 “네이버책”과 연동만 해주면 간단히 해결되고, 더많은 유료결제를 유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구글북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