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우리은행에서는 MS 익스플로러가 아닌 타사 웹브라우저(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에서도 인터넷뱅킹을 할 수 있는 오픈뱅킹을 시작했습니다.

우리은행 오픈뱅킹 : https://u.wooribank.com/


웹브라우저뿐만 아니라 리눅스나 MAC PC에서도 인터넷뱅킹을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이체를 할때는 반드시 OPT(일회용 비밀번호 발생기)를 이용해야만 하는 제약이 있습니다.

보통 OPT를 사려면 가장 저렴한것을 사려고 해도 3천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MS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라면 3천을 내고라도 OPT를 사서 오픈뱅킹을 사용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윈도우를 OS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OPT발급 비용이 아깝거나 귀찮아서 오픈뱅킹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우리은행에서는 OPT를 무료로 나눠주고 있습니다.
(오픈뱅킹 첫화면에 보시면 "OPT발생기 무료교환권" 이라는 메뉴가 있네요..) 


이벤트 참여하러가기를 클릭하시면 "인터넷 뱅킹 로그인"을 요구하고, 로그인하면 계좌정보 윗쪽에 이벤트 관련 링크가 보입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OPT발급권을 출력하고, 신분증과 함께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에 가시면 OPT를 발급해줍니다. ^^

이제 무료로 OPT발생기도 얻었으니.. 진정한 오픈뱅킹을 누리면 되겠습니다.

10월 말까지 오픈뱅킹으로 이체를 하시면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되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