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의 부팅시간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oluto 라는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입니다.

현재 베타버전으로 사용상의 제한없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홈페이지 : http://soluto.com/)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재부팅을 할 것을 권합니다.

(재부팅후 부팅시간 측정화면)

안내에 따라 재부팅을 하면 화면 우측하단에 Soluto가 부팅시간을 측정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측정이 완료되고 "Click here to see why" 를 클릭하시면 부팅시간을 분석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부팅시간 분석화면)

녹색은 soluto가 판단하기에 불필요하다고 여기는 프로그램으로 부팅시 자동실행하지 않을 것을 권고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주황색부분도 가급적이면 부팅시 자동실행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하는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회색부분은 윈도우 시스템이 동작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들로 가급적 건들이지 않는 것이 좋은 부분입니다.

위 사항은 단지 권고사항이지 반드시 따라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각 영역을 클릭하면 해당 영역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이 나옵니다.

(부팅시 실행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간단한 정보와 "Pause"(부팅시 자동실행 안함),와 "Delay"(부팅후 일정시간 후에 실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 한글을 깨져서 보이네요..)

보시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Pause"를 선택하시고.. 필요한 프로그램은 "Delay"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한 모습)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들을 정리하면 예상되는 단축시간을 보여줍니다.

회색부분만 건들이지 않으면 크게 문제될 것은 없으니.. 초보자분들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참고로.. 꼭 실행해야할 프로그램이었다면.. 위 화면에서 파란색영역에 가시면 앞서 없앴던 프로그램들을 보여줍니다.

(자동실행에서 제외된 프로그램 리스트)

자동실행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Delay" 혹은 "In Boot" 를 선택하시면 다시 자동실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
.

추가로.. Soluto를 매번 부팅시마다 실행하는 것이 싫다고 하시면..

우측하단의 시스템트레이에 Soluto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나오는 메뉴화면에서..


"Live Boot Progress"의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