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Acronis True Image Home 2010 글의 마지막 부분에 예고한대로

"Failed to reboot the Computer
Cannot reboot windows. You probably do not have enough priviliges to perform the operation."

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 해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처음 위와 같은 오류를 만난건 트루이미지의 백업 파티션인 ASZ의 크기를 늘였다 줄였다를 반복하다보니 어느순간 발생을 했었습니다.

원인은 트루이미지가 레지스트리의 세션관리부분에 대한 쓰기 권한을 상실하여 "재부팅"에 관한 권한이 없다는 오류를 발생하게 되는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윈도우 시작버튼을 클릭하시고 "실행"창에 "regedit" 라는 명령을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 항목을 찾아 들어갑니다.

Session Manager 에 가시면 BootExecute 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바로 이 항목에 대한 접근 권한을 상실하면서 발생하는 오류가 "Failed to reboot the Computer" 오류입니다.

따라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BootExecute 를 다시 만들어서 트루이미지가 권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해주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일단 BootExecute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안에 있는 내용들을 복사해둡니다.

BootExecute 내용을 복사했으면.. 이젠 BootExecute 항목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다시 마우스 오른쪽 키를 입력하여 "새로 만들기"-"다중 문자열 값"을 클릭합니다.


"새 값#1"을 만드셨으면 이름은 "BootExecute" 로 변경하시고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값에 대한 데이터는 위에서 복사해둔 예전값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시고 다시한번 트루이미지를 통해 ASZ 크기 변경등 재부팅이 필요한 작업을 실행하시면 정상적으로 트루이미지가 동작할 것입니다. ^^

.
.
.

간단한 팁인데 예고까지 하다보니 왠지 거창해졌군요..

트루이미지를 사용하시면서 예상치 못한 오류로 당황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