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8(IE8)이 웹표준 강화를 내세우며 출시된지도 몇달이 흘렀습니다.

익스플로러 7 보다는 안정적이라는 느낌이 들지만..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에 비하면.. 여전히 속도도 느리고..

또 프로그램이 다운되는 버그도 종종 발생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웹 환경의 특성상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나머지 브라우저로는 불편한 점이 많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중국에서 만든 더월드(The World)라는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익스플로러 기반으로 매우 안정적이고 속도도 나름 빠르고(태생이 익스플로러다 보니.. 한계가 있긴 합니다.) 기능도 다양합니다.

최근에는 버전 3 가 베타2까지 나왔고 조만간 정식버전으 나오리라 기대가 됩니다.

버전 2는 이미 포스팅했으니.. 조만간 버전 3 가 나오면 한번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울며겨자먹기로 익스플로러 8을 사용중입니다만... 프로그램이 다운되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치더라도..

가끔 특정 웹사이트(구글메일 등)에 들어가면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아니오 를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상당히 귀찮죠,, ^^;;

그래서 이 메시지가 나오지 않는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익스플로러의 "도구" 에서 "인터넷옵션" 또는 "제어판" 에서 "인터넷 옵션"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왼쪽그림에서 붉은색 박스를 "보안", "사용자 지정 수준"을 차례로 클릭하시면..

오른쪽 그림처럼 보안설정 창이 열립니다.

보안설정창에서 "혼합된 콘텐츠 표시" 항목을 기존 "확인"에서 "사용" 으로 변경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도 하루빨리 웹표준을 적용한 사이트들이 많이지길 바랍니다..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활용법  (0) 2009.06.19
구글메일(G메일)의 다양한 검색조건  (1) 2009.06.12
구글메일(Gmail)의 유용한 기능들  (2) 2009.05.28
MS워드 2007 임시 환경 변수 오류  (1) 2009.05.25
사진보정하기(라이트룸)  (0) 2009.05.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