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S 오피스 2013을 설치하면서 WORD에 문제가 생겼다 


파일저장이 안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려고 "찾아보기"를 누르는 경우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지 않았다.

즉, 어떤 경우라도 파일을 저장할 수 없게 된것이다.

오피스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해봐도 상황은 마찬가지..

결국 구글신에게 물어보아 겨우 해결책을 찾았다.

일단 워드2013화면에서 "파일" 버튼을 누르고 아래와 같이 메뉴를 찾아들어간다.

"WORD 옵션>추가 기능" 에서 "COM 추가 기능"을 선택하고 "이동" 버튼 클릭


COM 추가 기능이 있다면 체크박스를 해제하여 사용하지 않거나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제거"를 해준다.


이제 워드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됐다면 위 COM 추가 기능으로 인한 문제였다고 볼 수 있다.

만약 이경우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MS고객지원 페이지를 참고하여 다른 조치법을 확인해봐도 좋을듯 싶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용자 정의 검색


Posted by zwoo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