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드라이브가 아이폰/안드로이드용 앱에 동영상 및 음악파일 플레이 기능과 문서뷰어 기능을 추가했다.

(업데이트된 N드라이브)

기존의 폴더와 파일을 나열하는 방식에서 파일을 속성별로 분류해서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했고,

각 분류마다 컨텐츠를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데이터사용에 큰 부담이 없으면서 가장 많이 사용할 문서뷰어..

(N드라이브 문서뷰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doc, xls, pdf, txt 파일 뿐만 아니라 hwp 파일도 지원

오른쪽 화면이 hwp파일을 열어본 모습으로 깨지는 문제 없이 깔끔하게 잘나온다.

그동안 네이버도 구글닥스처럼 웹에디터 기능을 개발해 왔는데 적절한 서비스 개발이었다.

물론 구글닥스에 비하면 문서수정이 안되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hwp 파일을 지원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활용가치가 있다.

앞으로 hwp파일은 N드라이브 너에게 맞기마!

다음으로 많이 사용할법한 사진앨범.

(N드라이브 사진)

안드로이드 갤러리처럼 날짜별로 묶어서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

많은 사진을 보관하고 관리하는데 있어 아주 유용한 기능이다.

자동올리기 기능까지 제공하니 사진관리도 N드라이브 너에게 맞긴다..ㅎ

마지막으로 멀티미디어 재생기능.

무제한 사용자가 아니고서야 3G상에서 이 서비스를 사용하긴 어렵겠고.. WIFI상에선 아주 쓸만한 서비스가 될 것이다.


(N드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동영상은  U+BOX처럼 미리 파일을 변환하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을 재생하면 그때 변환해서 보여주는 방식인듯.

참고로 지원가능한 동영상 포멧은 mp4, 3gp, 3g2, k3g, skm, mov, flv, avi, asf, wmv, mpeg, mpg, m1v, m2v, ts, rm 이정도..

왠만한 파일은 다 지원을 한다.

(N드라이브 음악)

동영상보단 음악이 좀더 먹히지 않을까 싶지만.. 역시 무제한이나 WIFI 아니면 3G에선 조금 무리인듯;;

개인적으론 문서뷰어 기능이 추가된것이 매우 마음에 들지만.. 집이나 WIFI가 있는 곳에선 동영상 스트리밍 기능도 요긴하게 쓰일듯 싶다.

그런데 멀티미디어 파일까지 N드라이브에 올리면 30G는 좀 빠듯한데.. 공유기능이라도 추가해주면 좋겠다.

.

.

.

N드라이브의 이번 업데이트는 그동안 단순 저장소역할만을 제공하는 극히 초보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한발짝 더 진화한것이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에 접근해 소비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자료만 보관할뿐 활용을 할 수 없다면 반쪽자리 클라우드 서비스밖에 되질 않는다.

이번에 N드라이브가 모바일용 앱에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하는 기능과 문서뷰어 기능을 추가한것은 비로소 내자료를 언제 어디서나 소비할 수 있게 해준셈이다.

비로소 N드라이브는 그동안 다음과의 용량경쟁에서 벗어나 또하나의 커다란 무기를 갖게되었다고나 할까?

차후에도 보다 많은 서비스와의 결합을 통해 좀더 발전된 클라우드 서비스로 진화하길 기대해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