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만든 스마트폰 앱중에 고글스 라는 앱이 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물이나 바코드등을 비추면 해당 이미지를 바탕으로 검색을 해주는 기능이다.

구글은 이런 이미지를 통한 검색을 웹상에서도 구현했다.

(구글 이미지 검색)

검색창 옆에 “카메라”모양의 버튼이 바로 이미지를 통한 검색

(구글 이미지로 검색)

이미지를 입력하는 방식은 웹상의 이미지인 경우 해당 URL을 입력하는 방식과 PC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직접 업로드 하는 방식 2가지를 제공한다.

테스트를 위해 빈센트 반 고흐의 “The Starry Night”(별이 빛나는 밤)의 이미지로 검색해보았다.

(구글 이미지로 검색 결과)

TinEye와 같이 비슷한 이미지만을 찾아주는게 아니라 이미지에 정보도 검색결과로 보여준다.

다음으로 한명의 가수사진을 링크를 통해 검색해본 결과다.

검색링크 : http://www.xeweb.co.kr/xe/files/attach/images/10984/572/011/%EC%95%84%EC%9D%B4%EC%9C%A014.jpg

(아이유 사진 검색결과)

검색결과로 아이유임을 정확하게 찾아준다.

이번에 업데이트한 이미지로 검색하는 기능은 의외로 편한데, 모르는 이미지 출처를 검색하거나 갖고 있는 이미지의 사이즈가 작아 좀더 큰 이미지를 찾을 때 좋다.

크롬 확장인 “TinEye Reverse Image Search”처럼 확장 프로그램으로도 하나 만들어주면 좋을텐데.. 부탁해 구글!

훗.. 역시 크롬 확장으로도 이미지로 검색을 지원한다.

크롬 확장 링크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dajedkncpodkggklbegccjpmnglmnflm?hl=ko

(크롬 이미지로 검색 확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