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구글 I/O를 통해서 안드로이드와 크롬OS에 관한 소식이 쏟아지고 있는데..

그중 관심가는 크롬OS에 관한 소식은 차차 정리하기로하고 오늘은 크롬웹스토어에 입성한 앵그리버드를 소개할까 한다.

(크롬 웹 스토어에 입성한 앵그리버드)

크롬OS가 성공하느냐 마느냐는 이 크롬 웹 스토어에 얼마나 쓸만한 앱이 많이 올라오느냐에 달려있다고 보는데..

역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데 가장 좋은 앱은 “게임”이 아닐까 싶다.

그중에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흥행에 성공한 앵그리버드가 크롬 웹 스토어에도 입점했으니 앞으로 더 많은 흥행작들의 입점을 기대해도 좋을 듯;;

(크롬용 앵그리버드 앱)

앵그리버드 앱을 보면 기존 크롬 앱들이 대부분 웹사이트의 링크형식으로 제공되는것에 비해 오프라인에서도 동작할 수 있도록 완벽한 “앱”으로써 동작한다.

(앵그리버드 실행화면)

아직은 베타버전이라는 딱지가 보이고 크롬용 미션이 보이는것 이외에 기존의 앵그리버드의 게임방식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화면의 확대축소는 마우스 휠로 가능하고, 게임중간에 게임을 종료해도 완료한 미션에 대한 정보를 기억하고 있어 나중에서 게임을 이어서 하는것도 가능하다.

한가지 궁금한점은 현재 크롬용 앵그리버드는 아이폰처럼 유료앱도 아니고 안드로이드처럼 광고가 붙어있는것도 아닌데.. 개발자는 수익을 어떤형태로 얻어야할지 모르겠다.

구글 I/O에서는 크롬 웹 스토어의 과금시스템도 공개를 한다고 하는것 같은데 말이다..

아무튼 구글 I/O에서 공개할 크롬OS에 관한 소식을 경청해보자..

.

.

.

추가로.. 현재 웹 스토어에 올라온 앵그리버드는 최신버전의 크롬에서만 동작한다.

즉, 크롬버전이 최소한 11버전이상은 되어야 한다는 뜻으로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크롬플러스는 사용할 수 없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