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밤의 이지아와 서태지의 이혼소식 보단 이슈가 조금 떨어지는 크롬플러스의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

(크롬플러스 1.6.1.0)

크롬플러스 포터블 버전 다운로드

크롬플러스 설치버전 다운로드

○ 업데이트 내역

Release Notes:(21 Apr 2011)

1.Update the base version to stable version of Chromium(10.0.648.204).

2.Bug fix: If option "Match preview" and "Open url in new tab when typing url in address bar" are enabled, page will be opened twice.

3.Bug fix: If option "Match preview" is enabled, page can not be opened in new tab.

4.Bug fix: Browser crashed due to page crashed.

5.Bug fix: Missing IE auto-switch bubble for super-drag.

news in Chrome 10:

new crankshaft V8 engine

settings in a web page form

Adobe flash runs in sandbox (only works in windows version now)

sync password by default

enable GPU acclerating

run web apps background

extension API supports webNavigation

일단 베이스가 되는 크롬이 10.0.648.204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는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핵심입니다.

하지만 크롬정식버전은 204버전의 GPU가속시 버그를 수정한 205버전이 나온 상태이므로.. 크롬플러스의 이번 업데이트 역시 조금은 빛이 바랜느낌이군요;;

다음으로 수정된 버그들을 보면..

“순간검색”과 “주소 표시줄에서 URL을 열었을 때” 새탭에서 여는 옵션으 설정된 경우에..

순간검색으로 해당 페이지가 현재탭에서 한번 열리고, 엔터를 치면 새탭에서 한번더 열리도록 수정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순간검색으로 해당 페이지가 열렸는데.. 굳이 한번더 열 필요가 있었나 싶군요;;

생각하는 사람 입장에선 이미 열렸기때문에 굳이 새창으로 여는 것이 오히려 버그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것 같은데.. 아무튼 개발자입장에서는 이방식이 정석이라고 생각한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새탭에서 열기” 옵션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만..

그밖에도 순간검색시 페이지가 새탭으로 열리지 않도록 수정되었고, IE모드로 스위칭할때 슈퍼드래그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비롯한 기타 자잘한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제가 IE모드에서 일부 세션이 타임아웃 되버리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선 이런 현상이 사라졌습니다.(기타 자잘한 버그에 들어있었던 걸까요? ^^;;)

아무튼.. IE모드의 버그가 해결된점은 개인적으론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성과라고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b(^_^)d

나머지 v8엔진으로 속도가 향상된점, 옵션이 새탭으로 열리는 점, 플래시가 샌드박스에서 동작해서 좀더 안전한 브라우징이 가능해진점, 패스워드 동기화 지원, GPU(그래픽카드) 가속 지원, 웹앱의 백그라운드 동작지원등은 크롬플러스의 베이스가 크롬10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기 때문입니다.

v8엔진과 플래시 센드박스 이외에 크롬10에서 제공하는 향상된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about:flags 로 들어가셔서 관련 기능을 “사용”한다고 해주셔야 합니다.

(크롬 실험실 기능)

실험실 기능 사용시 주의하실 점은 “기본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시면 크롬플러스 사용시 지원하지 않는 명령어를 사용한다는 경고메시지가 나오니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

.

예전엔 크롬플러스 업데이트 소식이 가장 기다려지고 반가운 업데이트중 하나였는데..

최근엔 새로운 기능추가도 없고 크롬의 업데이트 주기를 따라기가 벅차보이는 느낌이라..

업데이트가 좀 맥이 빠진 느낌입니다.

오히려 이지아의 소식이 더 눈에 가버리는 군요.. OTL..

(개인적으로 태왕사신기때부터 이지아의 연기력이 참 좋다고 생각하고 있었기에.. 나름 팬이었죠..ㅎ)

이지아씨가 결혼을 했었다는 것은 좀 놀라운 사실입니다만.. 이번일이 대중을 속인것에 대한 지탄을 받아야할 일인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녀가 싱글이었기에 팬이 된건 아니었고 여전히 예쁘고 연기 잘하는 여배우일뿐이기 때문이죠;;

이번일로 자신이 잘하는 연기마저 그만두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