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플러스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크롬플러스 1.5.2.0)

 

V1.5.2.0 for Windows(based on Chromium 8.0.552.224)

Release Notes:(6 Jan 2011)

 

  1. New feature: Supported Microsoft *.mht web pages.
  2. New feature: New shopping extension on side bar.
  3. New feature: Sites navigation page for Korean.
  4. Bug fix: Close some of pages opened in ie mode may lead to crash.
  5. Bug fix: Wrong up-grade prompt due to up-grade mechanism involved in the base version.
  6. Bug fix: Sometimes extensions on side bar can not be opened correctly.
  7. Bug fix: Crash when "Never show side-bar" be clicked twice.

 

 

눈에 띄는 점은 기본엔진인 크롬이 8.0.552.224로 업데이트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 버전은 크롬 안정판의 최신버전입니다.

 

버전이 크게 향상되지 않은점에서도 알 수 있듯이.. 큰 성능향상보다는 자잘한 버그를 수정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크롬플러스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는 MS의 웹페이지 저장파일형태중 하나인 mht 파일을 지원하는 점입니다.

 

(MS 익스플로러에서 mht형식으로 웹페이지 저장)

 

mht파일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보통 웹페이지를 html로 저정하면 각종 이미지를 별도 폴더로 생성해서 경로를 잡아주는 형태로 저장이됩니다.

 

반면 mht 로 저장을 하게되면 pdf파일처럼 단일파일로 그 웹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어 관리가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 mht 파일형식은 MS 익스플로러에서만 지원을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mht 파일을 크롬플러스에서는 IE모드를 활용해서 지원을 하게 된것 같습니다.

 

(크롬플러스에서 mht 파일 열기)

 

다음으로는 크롬플러스에서 최근 밀고있는 사이드바에 쇼핑사이트를 추가했습니다.

 

(크롬플러스 사이드바 쇼핑)

 

이 사이드바 확장은 링크프라이스라는 곳에서 제공했다고 나오네요..

 

링크프라이스가 광고대행사 비슷한 곳인거 같은데..

 

크롬플러스 사이드바 확장에 넣어주는 대신 크롬플러스를 후원하는 형태인지 궁금하군요..

 

일단 크롬플러스에서 계속 밀고있는 기능이기도 하고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기도 해서 좀 살펴봤는데.. 동작이 썩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사이드바에서 쇼핑 검색)

 

G마켓에서 ”손난로"를 검색했는데.. 당연히 사이드바에 검색결과가 나올줄 알았는데.. 새로운 탭이 생기면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사이드바에 검색은 단순히 각 쇼핑몰의 검색링크에 불과한거 같네요..

 

이럴바엔 그냥 해당 쇼핑몰에서 검색하는게 나을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사이드바에는 반갑지않은 광고만 잔뜩 붙어있으니 말이죠..

(차라리 사이드바 이용고객용 쿠폰을 지급하는것이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현재로써는 크롬플러스의 사이드바의 장점을 활용한 확장이 부족해보입니다.

 

마지막으로 Sites navigation page가 한글화 되었다고 되어있는데요..

 

크롬플러스 자체에 어느부분이 한글화 된건지.. 아니면 공식홈페이지에 좀더 많은 부분이 한글화된건지는 확인하기가 어렵네요..

 

그동안에도 크롬플러스의 한글화에는 큰 불만이 없던터라.. 큰 감흥은 없네요.

 

그밖에도 사이드바에 관련된 버그와 IE모드에 관한 버그가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특히 업그레이드 방식을 좀더 개선했다고 하는데.. 그동안 가끔 업데이트가 안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앞으로는 좀 나아질수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이상 크롬플러스 1.5.2.0 업데이트 소식이었습니다.


.

.

.


올해들어 크롬 베타버전의 업데이트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일주일도 안됐는데.. 벌써 3번의 업데이트가 있었죠..


업데이트 주기가 짧아진걸 보면 슬슬 안정화 버전도 9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크롬플러스가 힘들게 안정화버전의 버전을 쫓아왔는데.. 크롬이 조만간 또 9버전으로 도망갈것 같네요..


크롬은 9버전으로 가면서 안정성과 속도가 더 향상되었는데.. 다음 업데이트가 기다려집니다.. ^^


.

.

.

 

2011/01/12 추가

 

새롭게 추가된 기능중 하나인 “Sites navigation page for Korean” 아마도  http://korea.chromeplus.org/ 를 말하나 봅니다.

 

(한국용 크롬플러스 페이지)

 

아마 크롬플러스에 한국인 개발자가 있거나 도움을 주시는 분이 만드셨나 보네요..

 

저많은 링크를 모으시다니.. 정성이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