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지만 기능이 강력한 오페라브라우저가 11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페라 11)

용량이 작으면서도 마우스 제스쳐는 물론 속도도 크롬만큼 빠릅니다. 그리고 이번 11버전부터는 확장기능까지 제공하네요..

북마크 동기화를 제공하는 xmarks의 확장기능도 나왔으면 좋겠는데.. 추가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USB에 담아서 포터블로 사용하기 좋아서 오페라브라우저를를 세컨드 브라우저로 사용하는데.. 

한가지 불편한 점은 홈버튼을 크롬처럼 스피드 다이얼이 나오는 페이지로 지정하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만..

구글링을 해보니 방법이 없는것만은 아니네요..

먼저 오페라브라우저 주소창에 아래 주소를 입력합니다.

(오페라로 이페이지를 보신다면 위 링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오페라 스피드 다이얼 버튼 링크)

유효하지 않는 주소라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붉은색 네모박스 부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스피드 다이얼 추가 확인 창이 나옵니다.

(스피드 다이얼 버튼 추가 확인 창)

"확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내 단추라는 항목에 "Speed dial" 버튼이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eed dial 버튼)

자.. 이제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고 창을 닫아줍니다.

그리고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Shift+F12 를 입력하면 다시한번 "화면설정"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단추"패널로 이동해서 "내 단추"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 버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원하는 곳으로 드롭시킵니다.

(Speed dial 버튼 추가)

드래그 & 드롭이 잘 됐다면 아래와 같은 상태가 됩니다.

(Speed dial 추가)

홈버튼옆에 "스피드 다이얼"버튼이 정상적으로 추가되었다면 "확인"합니다.

(Speed dial 동작)

이제 추가된 "Speed dial" 버튼을 클릭해서 정상적으로 스피드 다이얼 페이지가 열리는지 확인해봅니다.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홈버튼을 스피드 다이얼기능과 연동하길 원한다면 기존 홈버튼은 삭제합니다.

(기존 홈버튼 삭제)

기존 홈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도구 모음에서 제거"를 통해 홈버튼을 제거합니다.

이상 오페라를 좀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한 간단한 팁이었습니다.

.
.
.

스피드 다이얼버튼 뿐만아니라 오페라의 시작페이지도 스피드 다이얼 페이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 시작페이지 변경)

시작페이지를 스피드 다이얼 페이지로 연결하는 기능은 오페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