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LG에서 옵티머스원이 출시되면서 우리나라에 출시된 안드로이드폰은 총 18개 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관심이 많기에 간단하게 스펙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기반의 스마트폰을 구매할 생각을 갖고 계신다만 비교자료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펙에서 특이한 것은 갤럭시S의 경우 ROM이 16GB지만 실제 앱설치등에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은 2GB입니다. 나머지 14GB는 외장메모리처럼 활용할 수 있지요.. 
(물론 조만만 2.2로 업데이트 된다면 나머지 14GB도 활용할 수 있을겁니다..)

.
.
.

스펙을 정리하다보니 고사양폰은 주로 1Ghz에 해상도는 800x480, 500만화소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보급형에 폰들도 600Mhz이상, 480x320 해상도, 300만화소카메라 이상이 탑재되어 있네요.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스펙도 스펙이지만 OS를 얼마나 잘 최적화 했느냐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원이 구글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보급형스펙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빠릿빠릿하다는 체험기가 올라오는 걸보면 최적화의 중요성을 알 수 있죠..ㅎ

선택의 폭이 다양한 만큼 자신이 원하는 용도에 맞는 그런 스마트폰을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