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소개해드리는 옵티머스Q 추천앱하나.. 

위젯을 통해 무선, 블루투스, GPS와 같은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는 "Extended Controls"라는 앱입니다.
Extended Controls QR Code
(Extended Controls의 QR코드)

보통 이런 앱으로는 SwitchPro 라는 앱이 유명한데..

개인적으로는 Extended Controls 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먼저.. 한번 위젯을 만든 후에도 입맛에 맞게 내용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정할 위젯을 선택)

그리고 또하나의 장점은 컨트롤의 배열을 언제든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건 구체적인 앱 설명을 하면서 따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Extended Controls" 전체 설정모습입니다.

(Extended Controls)

왼쪽상단부터 오른쪽으로 가면서 차례로 설명을 드리죠..

먼저 첫 화면은 기본적인 디자인을 셋팅하는 화면입니다.

주의하실점은 Icons이 기본적으로 이클레어로 되어있는데.. 도넛등으로 변경하면 오류가 발생하네요..
(흠.. 아무래도 자신의 OS에 맞는 값을 선택해야하나 봅니다..)

다음 두번째 화면 역시 디자인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특이한 점은 "Enable modify button" 기능을 제공하는 점입니다.

(modify 버튼)

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 위젯에서 언제든 컨트롤 배열을 변경한다던가 추가/삭제가 가능해집니다.
(SwitchPro는 매번 위젯을 지우고 다시 만들어야 했는데.. 정말 편합니다!)

다음 세번째 화면은... 옵큐와는 전혀 무관한 기능들만 보이는군요..ㅎ
(흑.. 나중에 프로요로 업뎃되면 쓸수 있겠죠..)

여기서 SwitchPro와 차이점은 체크박스 옆에 숫자가 보입니다.

이 숫자가 바로 컨트롤의 배열 순서가 됩니다.. 그리고 숫자를 임의로 변경하면 순서도 변경할 수 있겠지요. ^^

다음 네번째 화면은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Autosync, Brightness 입니다.
(Autosync는 동기화 설정옵션입니다.)

SwitchPro에 비해 살짝 아쉬운 부분은 SwitchPro는 와이파이를 활성화 할때 원하는 AP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창이 뜨는데 Extended Contorls는 단순하게 on/off만 지원합니다.

하지만 Brightness는 조도센서 on/off 및 밝기조절 옵션이 SwitchPro에 비해서 훨씬 잘 되있습니다.

(Brightness 기능)

이런 옵션이 나오게 하시려면 "Custom Brightness" 옵션은 "Custom"로 주시고,

Auto Brightness와 User Brightness 옵션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Brightness 셋팅값)

처음엔 SwitchPro처럼 "Brightness Step"을 이용했는데.. 좀 불편합니다..

다음 아랫줄 첫번째 화면은 제목만 보시면 다 아실것 같고,, "Slient/Vibration" 에서 주의하실 점은..

SwitchPro 처럼 일반모드->진동모드->무음모드 로 전환하는 기능이 아닙니다.

일반모드<->무음 or 진동모드로 전환하는 기능입니다.

다음 두번째 화면은 역시 제목을 보시면 다 아실것 같고 "Torch" 기능을 설명드리면..
(Torch는 우리말로 하면 횃불 정도 됩니다..)

일명 "손전등" 기능입니다.

카메라에 LED플래시가 달려있다면 LED플래시를 켜도록 할 수 있고, 없다면 액정을 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나머진 특별히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다 아실만한 기능이네요..

마지막 메뉴의 "Audio Manager" 기능을 설명드리면 위에서 잠깐 언급한 SwitchPro의 일반->진동->무음 으로 전환하는 메뉴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부기능은 SwitchPro 보다 못한 감이 있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보면 SwitchPro 보다 좋습니다.

.
.
.

개인적으로는 Power Widget의 WiFi-Lock 기능도 지원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데..

해줄지 모르겠네요..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