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Q와 같은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에서 구글을 이용해서 검색하는 히스토리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네요. 

구글 코리아는 아직 히스토리 기능에 대한 링크가 없습니다.

따라서 검색 히스토리를 보시려면 "Google.com in English"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구글계정에 로그인도 하셔야겠지요..ㅎ


구글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셨다면.. 이제 "History" 라는 링크가 보입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 구글에서 검색한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모바일 구글에서만 검색한 결과를 보여주는 줄 알았는데.. PC에서 구글계정에 로그인 된 상태로 검색한 히스토리까지 함께 보여줍니다.

아마도.. Google Web History와 연동이 되어있는 것 같네요..

또한 Starred items를 클릭하시면.. 최근에 구글 북마크에 추가한 즐겨찾기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이 PC와 모바일의 경계없이 어디서든 이용가능한 웹서비스만의 강점을 충분히 살려가는 것 같네요..

.
.
.

PC에서의 북마크를 스마트폰에서도 함께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웹브라우저간 북마크 공유는 xmarks 를 이용하지만..

아직 스마트폰용 xmarks 앱이 나와있지는 않아서 PC와 스마트폰간 북마크 공유는 구글 북마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웹서핑중에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이트는 구글 북마크에 등록하면 PC에서든 스마트폰에서든 구글 북마크에만 접속하면 언제든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으니 편합니다.

특히 구글지도와도 연동이 가능하더군요..

약속장소등을 미리 북마크 해두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길찾기를 하는데 매우 편합니다. ^^

구글지도의 장소를 북마크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원하시는 장소를 검색하시고.. 검색결과에 "별표"를 체크합니다.


구글지도의 별표를 체크한 곳은 구글 북마크에 "Unlabeled"라는 곳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제 북마크해둔 장소에 원하시는 라벨과 간단한 메모를 남겨두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기록해둔 장소는 PC에서든 스마트폰에서든 구글지도에 접속하시면 "별표"로 표기되어 보여지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별표를 해둔장소만 따로 모아서 볼 수도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