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파이어폭스나 구글크롬, 애플의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지만..

아직도 MS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말.. 빨리 익스플로러 8으로라도 업데이트 하시길... -_-;

참.. 이왕 업데이트 하실거라면 네이버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이벤트를 이용하시면 잘하면 아이패드를 받으실지도;;

오늘 글은 이렇게 MS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팁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보면 ActiveX등의 설치로 인해 익스플로러가 점점 느려지거나.. 아예 인터넷이 안되버리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초기상태로 돌리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일단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은 되는 상황이시라면 "도구->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만약.. 익스플로러가 실행조차 되지 않는 상황이시라면..

윈도우 XP의 경우엔 시작->실행을 클릭하시고 inetcpl.cpl 을 입력합니다.

윈도우 비스타 이상의 경우에는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부분에 inetcpl.cpl 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나오는 창에서 기본 설정 복구의 "원래대로.." 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홈 페이지, 검색 범위, 검색 기록, 양식 데이터, 암호, 화면 배색 설정, 도구 모음, ActiveX 컨트롤 는 리셋됩니다.


"개인 설정 삭제" 유무를 확인해서 "다시 설정"을 클릭하시면 이제 복구가 됩니다.

복구가 완료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윗쪽 화면이 복구 전이고 아래 화면이 복구 후 화면입니다.

보시면 네이버툴바 등이 정리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자세한 복구 내역은 MS익스플로러 관련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팁이니 기억해두셨다가 익스플로러가 갑자기 말썽을 부릴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