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감상하실 때 주로 어느 사이트를 이용하시나요?

국내에선 포털들의 파워가 워낙 세다보니 유튜브가 해외만큼 인기가 높지 못했지요..

하지만 몇년전 본인확인제 시행을 기점으로 유튜브를 이용한 동영상 공유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특히 아이폰을 시작으로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유튜브의 인기가 더욱 상승세인것 같습니다.

저도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만.. 꼭 본인확인제가 싫어서만은 아니었습니다.

제가 유튜브를 애용하게 된 계기는 AVCHD코덱으로 녹화된 고화질 동영상도 문제없이 업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당시만에해도 네이버나 싸이월드등은 AVCHD코덱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OTL..)

요즘은 국내포털들도 HD동영상을 지원하지만.. 유튜브에서는 일찌감치 HD동영상을 지원하기 시작했었지요..

그런데 보통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감상하면 기본적으로 HD가 아닌 일반화질로 재생이 됩니다.
(아마도 HD영상은 트래픽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인지...?)

브라우저에서 작은 화면으로 동영상을 볼때야 상관없지만.. 전체화면으로 보면 HD영상이 아닌경우 화질이 떨어져 보기가 불편하죠..

그래서 이번에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전체화면으로 전환하면 자동으로 HD영상이 보이도록 하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계정 설정으로 가셔서 재생 설정>"전체화면으로 전환 시 항상 HD 재생(사용 가능할때)"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매번 전체화면으로 전환할때 HD화질로 바꿔주는 수고를 덜게 되었네요.. ^^

단지.. 상식적으로 전체화면에서 다시 창모드로 전환하면 일반화질로 변경해주어야 맞을 것 같은데.. 여전히 HD영상으로 재생됩니다..

이건 제가 상식적이지 못한것일까요? 아니면 유튜브에서 앞으로 개선해야할 점일까요? ^^a

아무튼 좀더 편해진 유튜브 포에버~ 입니다..ㅎ

.
.
.

추가로 이번 남아공월드컵의 주제가를 부른 샤키라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