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남아공 월드컵이 이제 2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우리나라도 역대 최강의 멤버라고 하니 이번엔 꼭 16강 이상을 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월드컵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구글도 검색결과에 월드컵을 반영하고 있어 소개합니다.

일단 검색창에 "world cup" 혹은 "월드컵" 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남아공 월드컵의 경기일정과 각조에 속한 국가들을보여줍니다.


또한 다음 검색페이지로 이동하는 메뉴를 센스있게 바꿔놓았네요.
(단, 구글코리아는 아직 적용하지 않았으니 위에 영문 "world cup"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또한가지.. 구글지도에 남아공 월드컵 경기장의 3D모델링과 스트리트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조별경기를 같는 경기장을 미리 살펴보는 것도 나름 월드컵을 즐기는 방법이 아닐까요? ^^

그리스전 경기장(Port Elizabeth Stadium / Nelson Mandela Bay Stadium) : 구글지도, 스트리트뷰


아르헨티나전 경기장(Johannesburg / Soccer City Stadium) : 구글지도, 스트리트뷰


나이지리아전 경기장(Durban / Moses Mabhida Stadium) : 구글지도, 스트리트뷰


구글지도에서 3D모델링 경기장을 보시려면 구글지도 3D로 보기를 참고하세요~!
.
.
.

조별경기를 치를 경기장들을 살펴보니 경기별 이동거리가 상당하네요;;

구글지도에서 거리재기 기능이 있어 직선거리를 확인하니 약 1,387km를 이동해야 합니다.

이는 서울과 부산의 직선거리가 대략 326km 이니 서울과 부산을 2번 왕복하고 다시 천안까지 가는 거리에 해당합니다.

참고로 구글지도에서 거리측정 도구를 사용하시는 방법은..

New!라는 붉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나오는 화면에서 "거리 측정 도구"를 "사용" 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