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휴유증(?)으로 잠시 블로깅을 할 여유가 없었네요..

잠시 인터넷세상을 떠나 대자연을 느끼고 다시 돌아오니 몇가지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가 있어 소개할까합니다.

먼저 구글문서도구의 새로운 편집기에 “한글”이 정상적으로 지원되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편집기를 사용하시려면 설정->수정 으로 가셔서 “최신 버전 문서 편집기를 사용” 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새로운 문서편집기는 좀더 MS워드와 비슷한 포멧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상하좌우의 여백부분이 표기되었고 “줄자” 기능도 있네요..

줄자 기능이 생기면서 글자의 “들여쓰기”를 원하는데로 조절할 수 있어 문단을 정렬하기가 편리해 졌습니다.
(다만 오프라인 워드편집기에는 있는 글자를 양쪽맞춤해주는 기능이 아직 없다는점이 단점이네요..)

또한 그림을 추가하고 “고정”을 클릭하면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문서편집기처럼 문서의 어느위치에나 자유롭게 그림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처럼 좌, 우, 가운데중 하나로 정렬을 원하시면 “메일 본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오프라인과 유사한 편집양식을 이용함으로써 온라인으로 작성한 문서를 MS워드 파일로 내보내기를 할때 문서양식이 깨지는 현상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반 대로 MS워드에서 작성한 문서도 온라인으로 업로드 했을때 문서양식의 손상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삽입시 매끄럽지 못한점과 구버전의 편집기에는 문서를 블로그로 전송하는 기능이 있었으나 새로운 편집기에는 블로그에 글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아직 지원하지 않는 점은 좀더 보완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밖에도 MS오피스의 VISIO에 대항할수있는 “그림(drawing)”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비지오의 정말 기본적인 기능정도는 제공하는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스프레드시트 역시 새로운 편집기에서는 보다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

스프레드시트의 경우에는 화면 우측상단에 “새버전”을 클릭하시면 업그레이드된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디시트 역시 MS엑셀 처럼 “수식”부분이 생긴것과 컬럼별로 “정렬”기능이 추가된점, 그리고 각 시트를 추가, 삭제, 이동할 수 있는 기능들이 좀더 편리해졌네요..

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내부 처리 속도도 빨라졌다고 하니 스프레드시트는 꼭 “새버전”을 사용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

혹 아직 구글문서도구를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구글계정이 없어도 문서도구기능을 사용해볼 수 있는 데모페이지가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데모페이지에는 업그레이드된 구글문서도구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
.

구 글문서도구의 편집기 기능이 업데이트 된지는 4월쯤이었습니다만..

그동안 “한글”입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 소개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구글코리아에 몇번 한글입력문제를 해결해달라고 했지만.. 묵묵무답이더니만..

오 랜만에 다시 확인해보니 “한글”이 정상적으로 입력되네요..^^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옵티머스Q 개봉기 및 디자인 리뷰  (0) 2010.06.12
구글과 함께하는 2010 남아공 월드컵  (0) 2010.06.09
2010년 06월 스마트폰 관전 포인트  (0) 2010.06.06
구글 크롬OS 소식  (1) 2010.05.24
hTC 디자이어 리뷰  (0) 2010.05.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