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에서 설치가능하면서 아주 유용한 2가지 유저스크립트를 소개합니다.

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스크립트(http://userscripts.org/scripts/show/62634)

링크를 클릭하셔서 나오는 사이트에서 "Install"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경고성 문구가 나오는데 괜찮습니다.. 그냥 "계속" 버튼을 누르세요..


이제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유튜브에가서 원하는 동영상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Download"버튼이 생기고 원하는 해상도의 코덱별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전에 올려드렸던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확장보다 좀더 편리하네요.. ^^

2. 구글 서비스 보안접속 스크립트(http://userscripts.org/scripts/show/5951)

설치방법은 위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스크립트와 동일하므로 따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구글메일이나 구글문서도구 등등.. 구글서비스에 접속을 하시면 자동으로 https 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크롬 확장기능 중에도 Secure Login Helper 라는 확장기능이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만...


최근 업데이트가 안되면서 일부 구글서비스를 비롯해서 몇몇사이트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확장기능이 업데이트 될때까지는 보안접속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
.
.

생각해보면 구글의 서비스들이 다양해지고 개인적인 정보들이 구글에 의존적이 되어가면서 구글계정이 금융권의 계정 못지않게 중요해져버렸습니다.

저에게도 블로깅하는 모든 글들과 이메일, 스케쥴등등 제 생활에 있어 아주 중요한 정보들이 대부분 구글에 저장되어 있네요..

이런 중요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https와 같은 보안프로토콜 사용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

또 한가지 추가 확장기능 소개!

SmoothScroll 이라는 구글 크롬 확장기능입니다.

전에 오페라 10.5 베타 사용기 에서 오페라 브라우저를 사용해보고 몇가지 크롬에 없어 부러웠던 점 중에서 하나가 오페라만의 부드러운 스크롤 기능이었습니다.

오페라를 사용해보면 마우스 휠로 스크롤을 할때 정말 부드럽게 스크롤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크롬에도 이렇게 부드러운 스크롤을 도와주는 확장기능이 있었네요.. ^^

체감상 오페라만큼 부드럽고 만족스럽습니다.. ^^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