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크롬의 최신버전인 5.0.360.4 부터 어도비사의 플래시 플러그인을 브라우저에 자체내장하기로 했습니다.(관련기사 : Dev update: Integrated Adobe Flash Player Plug-in)

크롬에 내장된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롬의 실행 옵션에 "--enable-internal-flash" 을 주면 됩니다.

위 옵션을 주고 크롬을 처음 구동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Accept and Enable" 버튼을 클릭하시면 크롬에 내장된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롬에서는 사용하는 플러그인을 관리하는 페이지도 추가했습니다.

주소입력창에 "chrome://plugins"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플러그인 페이지를 보시면 "사용중지" 라는 기능이 있어 사용중인 플러그인을 중지하거나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관리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플래시 플러그인을 보면 크롬에 내장된 10.1.51.95버전의 플러그인과 pc에 설치된 10.0.42.34버전의 플러그인이 있음이 보입니다.

동일한 플러그인에 대해서는 상위에 있는 플러그인을 우선을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구글이 플래시 플러그인을 내장했다는 것은.. 아마도 구버전의 플래시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보안상의 위험과 성능저하를 해결하고자 플래시의 최신버전을 직접 제공하겠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플러그인 관리페이지는 "도구"->옵션->고급설정->콘텐츠 설정->플러그인 탭에서 "Disable individual plug-ins..." 를 클릭하셔도 열 수 있습니다.

.
.
.

한가지팁은 만약 pc성능저하등을 이유로 플래시를 보기 싫은 분들은 크롬의 플러그인 관리페이지에서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안함"으로 하시면 Flashblock 과 같은 확장을 설치하지 않아도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롬플러스 사용자분들은 크롬플러스의 차후 버전에서는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
.
.

그밖에 구글 크롬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플래시 플러그인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pc에 설치된 플래시 플러그인의 버전을 확인하시려면 http://www.adobe.com/software/flash/about/ 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화면 중간쯤 버전이 나오는데 10.0.45.2 가 최신버전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