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가 사용하는 메인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이고, 가끔 오페라 10.5를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ActiveX를 이용한 서비스가 많아 어쩔 수 없이 MS IE를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MS IE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경우 조금이라도 나은 환경에서 웹서핑을 하고자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더월드 브라우저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한글버전도 지원하니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그동안 버전3가 한/영 변환이 안되는 버그가 있어 버전2를 사용해왔습니다만..

버전업이 많이 되었으므로 시험삼아 최신버전인 3.0.9.5 버전을 사용해보았더니 한글입력 버그가 없었습니다.

버그가 해결되었나보다 생각했는데.. 알아보니 아직도 버그때문에 원성이 많더군요;;

왜 저는 한글입력이 잘되었을까 생각해보다가... 혹시 윈도우 7이었기 때문에 한글입력 버그가 발생하지 않았던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XP와 윈도우 7의 차이를 알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찾아본 결과 XP에서도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윈도우 XP에서 실행한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한글이 잘 입력되고 있습니다.

이제 윈도우 XP에서 조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어판->국가 및 언어 옵션 을 실행합니다.


"언어"탭을 선택하고 "자세히"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 탭을 클릭하고 호환성 구성 항목에 "모든 프로그램에 고급 텍스트 서비스 확장 지원"을 체크 해줍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시스템을 재부팅하겠냐고 물어봅니다.


재부팅을 하시고 다시 더월드브라우저를 실행하시면 이제 한글입력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테스트할만한 PC가 많이 없어서 2대에서 설정을 변경해보았는데.. 모두 한글입력이 잘되었습니다.

혹시 더월드브라우저의 한글입력 버그때문에 사용을 망설이시는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
.

"모든 프로그램에 고급 텍스트 서비스 확장 지원" 은 보통 MS익스플로러에서 한/영 변환이 안될때 체크를 해제해서 사용해보라는 팁이 많더군요..

그런데 더월드에서는 반대로 체크를 해주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아이러니 하군요..ㅎ


.

.

.

 

2010.04.11 추가


가끔 웹페이지에서 한글입력이 잘 안되는 경우에는 "한자"키를 눌러보시면 한글입력이 잘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