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ActiveX 컨트롤을 이용한 사이트를 이용해야하는 경우 입니다.

ActiveX 는 MS의 독자적인 기술로 보안상의 위험으로 MS에서 조차 사용하지 않을것을 권고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역설적이게도 보안상의 이유등으로 ActiveX 를 이용하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외국에서는 ActiveX 없이도 보안사고 없이 웹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많은데..

왜 유독 대한민국 업체들만 보안상 ActiveX를 고집하는지 알 수 없지만..

아쉬운 사람이 우물판다고..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쩔 수 없이 MS 익스플로러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백번 양보해서 MS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데 가끔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금융기관에서는 대부분 ActiveX 컨트롤에 서명을 해놓아서 ActiveX를 설칳하고 사용하는데 특이사항은 없지만..

대규모 사이트가 아닌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ActiveX 컨트롤에 서명조차 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와 같은 경고성 확인창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런 경고성 메시지창은 페이지를 이동할때마다 ActiveX컨트롤이 초기화되어 매번 물어보니 사용자를 더욱더 짜증나게 만들죠..

그래서 이런 경고성 메시지창이 나오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먼저.. 주의하실점은 현재 이용하고 있는 웹서비스가 해킹에 노출되거나 피싱 사이트가 아니라는것을 확신하실 수 있을때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MS 익스플로러의 도구->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림과 같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클릭하고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https:) 필요"의 체크를 해제하시고,

웹사이트 추가에 현재 이용하려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웹사이트 영역에 방금 입력한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으면 "닫기"를 클릭합니다.

이번엔 인터넷 옵션의 보안 탭에서 다시 "사용자 지정 수준" 이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항목에서 "스크립팅하기 안전하지 않는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초기화 및 스크립팅" 항목을 "사용" 으로 설정해줍니다.

이제 "확인" 을 클릭하고 "인터넷 옵션"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셋팅을 마치셨다면 이제 "ActiveX 컨트롤이 다른 부분과 상호 작용하는데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와같은 경고메시지창은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
.
.

얼마전 국세청 연말정산사이트도 ActiveX가 아닌 Java를 이용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점차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는 ActiveX를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더많은 사이트들이 ActiveX가 아닌 브라우저에 종속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검색 팁  (6) 2010.04.12
구글 크롬 환경설정 및 자동채우기 동기화  (2) 2010.04.08
5대 웹브라우저간 속도 비교  (2) 2010.02.27
구글 크롬 확장기능 관리팁  (0) 2010.02.22
구글버즈(Buzz) 팁  (0) 2010.02.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