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계획했던.. 주말 및 휴일을 제외한 평일에 최소한 하나의 글을 올리겠다는 다짐이 새해부터 지켜지질 못하고 있습니다.. OTL..

시간이 너무 없다보니 올리는 글도 단순 업데이트 소식이 전부네요;;

푸념을 늘어놓을 시간도 아까우므로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바로 전 포스팅에서 크롬플러스 1.3.4.0 으로 업데이트 하지 마세요 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크롬플러스의 최대 강점인 IETab에서 치명적인 자바스크립트 버그가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크롬플러스 포럼에가면 관련 버그에 대한 항의가 많아서 인지.. 빠른시일내에 패치버전이 나왔습니다.

버전은 1.3.5.0 입니다.

* 업데이트 내역

1. Fixed bug that links can not be opened in IE mode.

-> IETab에서 하이퍼링크가 열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 Fixed bug that there is a chromeplus icon in the system tray when boss-key enabled.

-> 보스키를 사용했을때 시스템 트레이에 크롬플러스 아이콘이 생기는 기능이 오동작하던 버그 수정

3. Fixed bug that chromeplus crashed when the "restore last closed tab(s)" button pressed in incognito mode, as no history in such mode, so the button should not be shown there.

-> 시크릿 모드에서 "가장 최근에 닫은창 복구"버튼을 누를 경우 발생한 버그 수정을 위해 시크릿 모드에서는 "가장 최근에 닫은창 복구" 버튼이 안보이도록 수정

4. Added tip when configuration saved in chrome://plusconfig page.

-> 크롬플러스 옵션 페이지에서 설정을 저장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저장되었다는 팁이 표기되는 것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팁은 옵션페이지의 우측하단에 나옵니다.




지난번 크롬플러스 1.3.4.0 업데이트시 "가장 최근에 닫은창 복구"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당시엔 IETab버그로 바로 다운그레이드를 했기 때문에 이 기능을 시험하고 소개하질 못했네요..

크롬에는 "최근에 닫은창" 목록을 보여주고 다시 열어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크롬의 홈버튼을 눌러 초기화면으로 가거나 Ctrl+H(혹은 메뉴의 "방문한 페이지")를 이용해아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간단하게 메인 화면의 버튼하나로 이전에 닫은 탭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크롬플러스가 크롬을 좀더 쉽고편하게 사용하자는 컨셉의 프로그램인만큼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가지 추가된 보스키 기능은.. 단축키만으로 크롬플러스를 감추는 기능입니다.. 딴짓하다 화면을 급하게 감출때 필요한 기능이죠.. ^^

기본적으로 Ctrl+Shift+A 가 단축키고 시스템트레이로 화면을 감추는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

.
.
.

이번 업데이트로 아쉬운점은 크롬Dev버전이 4.0.288.1 버전까지 나왔지만 크롬플러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개발자에 의하면 최근 업데이트된 4.0.288.1 버전에 대한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반영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어차피 이번 크롬Dev 버전업이 html5와 스크립트 버그 수정정도 이므로 성능향상이나 기능추가는 없으니 많이 아쉽지는 않습니다.(게다가 크롬플러스는 크롬의 html5 모듈은 가져오지도 않았습니다!!)

또 한가지.. 제가 수정을 요청했던 IETab에서 자바스크립트로 창을 닫을때 발생하는 버그는 언제쯤 수정이 될지 모르겠네요..ㅠㅠ

버그리스트에 올려주겠다고 했으니.. 잊어버린건 아니겠죠?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