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크롬브라우저의 베타버전을 4.0.249.30 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그동안 크롬Dev버전에 "확장 프로그램" 기능과 "북마크 동기화"기능을 추가하고 안정화 작업을 거친 가운데..

드디어 크롬Dev버전을 베타버전으로 만들었네요..


게다가 리눅스나 MAC용 크롬도 모두 베타버전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Mac용 크롬은 아직 확장 프로그램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확장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오픈하면서 동시에 브라우저도 업데이트를 했던것 같습니다.


물론 어제 소개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나 이번 크롬브라우저 모두 베타버전의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아직 정식버전은 3.0.195.33 입니다. ^^)

하지만 구글은 그동안 "베타"서비스 임에도 사용상 크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매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크롬을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은 이번기회에 베타버전을 사용해보시고 크롬에 새롭게 추가된 확장 프로그램도 경험해보세요..

크롬의 빠른 속도에 파이어폭스의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S IE사용자나 파이어폭스 사용자 분들도 이번 기회에 크롬 브라우저도 함께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확장 프로그램중에서 북마크 정보를 동기화 해주는 xmarks나 저장된 각 사이트의 암호정보를 동기화해주는 LastPass등을 이용하면 현재 사용하는 브라우저에서 크롬 브라우저로 갈아타는데 편리합니다. ^^

또.. 한국 유저들은 금융권 및 기타 ActiveX 사용이 필수적인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IE엔진이 반드시 필요한데.. 크롬 확장중에도 IETab이란 확장 프로그램이 있지만.. 아직은 버그가 많아 좀더 안정적인 크롬플러스를 사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마우스 제스쳐 확장기능도 쓸만하고.. MS IE의 각종 툴바에서 제공하는 영어단어 및 문장을 번역해주는 번역 확장기능도 쓸만합니다.

또한, 확장 프로그램의 설치 및 업데이트시에도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할 필요도 없으니 편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