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의 확장기능 웹페이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최근 크롬Dev버전부터 "확장 프로그램"을 정식 메뉴에 등록하고 User Script까지 확장 프로그램으로 관리를 해왔었습니다.


그리고 확장 프로그램 관리페이지에는 "Get more extensions >>" 라는 링크를 제공해서 파이어폭스와 마찬가지로 크롬용 확장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 것임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구글에서 이번주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관리하는 사이트를 공개하겠다고 했는데.. 오늘 보니 공개를 했습니다.


화면 좌측 메뉴에는 인기있는 확장기능, 최근 등록된 확장기능, 추천이 많은 기능, 기능별등으로 구분해두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윗쪽에는 검색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파이어폭스의 확장기능 사이트에 있는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구성은 파이어폭스에 비해서는 심플한 느낌이라 보기가 편하네요..

이번엔 확장기능 중 구글 번역 확장기능을 선택해보았습니다.

간단한 설명과 설치버튼 및 기능에 대한 유저들의 코멘트가 달려있습니다.

이역시 파이어폭스와 별반 다르지 않는 구성입니다.


설치를 해보니 예전엔 crx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가 진행되었는데... 이젠 설치 확인 메시지를 통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의 확장기능이 좋은점은.. 일단 확장을 설치해도 크롬을 재시작 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실제 확장을 설치해보니 확장기능이 업데이트 되면 크롬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파이어폭스는 사용자가 업데이트를 직접해주고, 업데이트시 또한번 재시작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제 확장기능의 날개를 단 크롬이 얼만큼 더 성장할 수 있을지 흥미롭네요..

또한 크롬OS를 보면 거의 크롬 브라우저와 별반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아무래도 다양한 확장기능이 크롬브라우저 뿐만아니라 크롬OS의 성공에도 중요한 변수가 될 것 같습니다.

.
.
.

시험삼아 설치해본 구글 번역 확장기능은.. 어이없게 번역언어 중 "한글"이 없습니다.. OTL..


실수로 빠뜨린 걸까요??

참, 크롬플러스를 사용하는 분들도 당근 확장기능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확장기능 중에 IETab도 보이네요..

앞으로 크롬플러스 같은 크롬의 변형버전보다는.. 크롬에 확장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