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윈도우 7과 관련된 포스팅을 해봅니다.

실은 몇일전 새 PC를 사용하게되었는데.. 요즘 나온 PC답게 윈도우 7이 깔려 있었습니다.

전 USB용 포터블 프로그램과 구글 문서도구등을 활용하므로 윈도우 7으로 갈아탈때 특별히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다행히 UAC 기능을 끄면 포터블 프로그램도 모두 정상적으로 동작했습니다.

어느정도 윈도우 7에 적응을 하니 예전 윈도우 7 런칭 파티에서 신기하게 생각했던..

에어로 쉐이크나 에어로 스냅 기능은 거의 활용할 일이 없네요..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즐겨찾기 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기능은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

실제로 윈도우 7을 사용해보니 적응기간만 조금 거치면 충분히 xp를 대체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적응기간도 거쳤고 포터블 프로그램과 웹기반 프로그램 덕에 컴퓨팅 환경도 예전과 다름없이 구축했으므로..

마음의 여유를 갖고 동영상을 시청하고자 동영상 코덱인 CoreAVC를 설치하려는데 오류가 발생하네요..


이런.. 설치단계에서 오류가 발생하니 난감했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키보드 설정의 MS OFFICE IME2007 과 충돌이 나는 것이 원인인듯 했습니다.

일단 제어판을 엽니다.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을 클릭합니다.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을 클릭합니다.


"키보드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CoreAVC와 충돌을 일으킨다는 MS Office IME 2007 이 보입니다.

다른 키보드 입력도구로 변경하기 위해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아랫쪽으로 내리면 "한국어" 가보이고 MS Office IME 2007 말고 "Microsoft 입력기"가 보입니다.

이 Microsoft 입력기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기본 입력 언어를 "한국어(대한민국) - Microsoft 입력기" 로 변경해주고 "확인"을 누르시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다시한번 CoreAVC을 설치하시면 오류없이 정상적으로 설치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재생하면 CoreAVC가 정상적으로 동작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

윈도우 7을 사용하다보니.. 디자인측면이나 시스템의 안정성은 아직 모르겠지만..

라이브러리 기능이나 작업표시줄에 다운로드 혹은 작업 상황을 표시해주는 것은 정말 편리합니다.

그리고 그림판도 기능이 많이 향상되어 기본적인 편집은 그림판만 있으면 될 듯 합니다.

일단 좀더 윈도우 7에 적응해보고.. 기회가 된다면 집에있는 구형 노트북에 윈도우 7 설치해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네요..

윈도우 7의 시스템항목에 가면 윈도우 체험지수 라는 것이 있던데..


현재 사용하는 PC의 체험지수는 4.6으로 MS에 따르면 Windows 7의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며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단계라고 합니다.

구형 노트북은 과연 몇점을 받을지 궁금하네요..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7 기본폰트 한자도 클리어 타입으로 보기  (0) 2009.12.10
구글 크롬 확장기능 사이트 공개  (3) 2009.12.09
구글 번역 검색  (0) 2009.12.07
구글리더 파비콘 설정  (0) 2009.12.04
Google Public DNS  (0) 2009.12.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