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다시 글을 씁니다..
연말이라 정신이 없네요..

오늘은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인 Any DVD Converter 의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버전은 4.0.1로 기존 3버전에서 4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즉, 뭔가 큰 기능추가가 있었다는 뜻이겠지요? ^^)

업데이트 내역을 살펴보겠습니다.

1. Adds new function to clip any segments and optionally merge and sort them to make a creative movie.
(동영상 분할 편집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 Adds new function to crop frame size to remove any unwanted area in the frame just like a pair of smart scissors.
(동영상 화면을 자르는 crop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3. Fixes some minor bugs.
(몇가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드디어 편집기능이 추가되었네요..
동영상을 리스트에 추가하고 더블클릭을 하면 오른쪽 미리보기 화면에 가위모양의 아이콘과, 요술봉 모양의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가위모양의 아이콘이 동영상을 분할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고, 요술봉 모양의 아이콘이 동영상 화면을 자를 수 있는 crop 기능입니다.

먼저 동영상 분할 편집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 "]" 버튼을 이용해서 시작과 끝을 지정해 줍니다.

여러개의 분할을 만들고 싶다면 "]" 옆에있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만드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여러개의 분할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crop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동영상 화면에서 붉은색 네모박스로 크기를 조절할 수도 있고 왼쪽 컨트롤을 이용해서 크기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Crop Area Size 에 해상도를 키보드 자판을 수정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반드시 상하버튼을 이용해서 조절해야되더군요.. OTL..

보통 요즘 동영상은 16:9 화면비율인데.. 제 핸드폰은 4:3 화면이라 항상 위, 아래 부분에 검정색배경을 넣어 봤지만.. 이젠 좌우를 적절하게 잘라서 4:3의 꽉찬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O^

crop된 결과를 미리보기 하시려면 진행바 윗쪽의 시간표시부분 젤 오른쪽의 네모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젠 동영상 편집기능까지 추가되었으니.. 정말 Any DVD Converter 만 있으면 동영상 변환 및 편집이 모두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
.

이번 업데이트는 그동안 편집기능의 아쉬움을 해결해주는 기분좋은 업데이트였습니다.

사실 이번 업데이트가 나오기 전부터 crop 기능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바로 Mencoder 의 옵션을 이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vf crop 옵션을 사용해서 해상도를 입력해주면 원하는 해상도로 동영상을 잘라낼 수 있습니다.

MPlayer 에 -vf crop 옵션을 사용해서 미리보기화면으로 잘라낸 동영상을 미리 확인하고..

MEncoder 에 동일한 -vf crop 옵션을 주면 됩니다.

하지만 GUI를 통한 crop을 지원하니 이 방법은 사용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다만 아쉬운점은 crop 기능에서 해상도를 직접 입력할 수 없다는 부분과.. 16:9, 4:3 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비율은 자동으로 계산될 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자막의 경우 여전히 srt 파일만 지원을 하고 smi 를 지원하지 않는 것도 다음번 업데이트에는 꼭 반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