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에 이미지 검색에 대한 새로운 방식인 Google Image Swirl 에 대한 정보가 올라왔습니다.

Swirl의 사전적 의미는 소용돌이 라는 뜻인데 검색되는 모양이 소용돌이 같아서 지어진 이름일까요? ^^;;

Image Swirl 검색은 현재는 실험실 단계로 아직 영어단어 중 일부 단어로만 검색이 됩니다.


구글 이미지 Swirl : http://image-swirl.googlelabs.com/

Swirl 검색은 특정 이미지를 검색하면 결과 이미지를 보여주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비슷한 이미지들을 계속해서 찾아들어가는 방식입니다.

예전에 텍스트 검색에서 실험실 단계를 거쳐 현재 구글 검색에 적용된 원더휠 이라는 검색과 같은 형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더휠 검색은 검색어와 연관된 내용으로 검색할 수 있어 정확한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찾아들어갈 수 있어 편리합니다.
(원더휠은 구글검색에서 "검색도구"를 클릭하면 "원더휠" 이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더더욱 정확한 검색어를 입력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런 연관이미지를 통해 찾아들어가는 방식이 좀더 효과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에 실험실단계로 공개되었으니 조만간 Swirl 검색도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이미지 고급검색" 을 통해 제공할 것 같습니다.



최근 Bing의 등장으로 구글도 긴장하고 있는걸까요?

최근들어 검색 품질을 높이기 위해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있네요..

역시 경쟁자가 있어야 더욱 발전할 수 있는가 봅니다.

앞으로 구글과 Bing이 어떤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지, 어떤 새로운 서비스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