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만든 브라우저인 크롬의 개발자 버전이 4.0.249.0 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개발자 버전은 구글이 크롬에 적용할 새로운 기능들을 먼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버그가 발견되는 경우가 있으니 안정성을 중시하시는 분들은 Stable 버전을 사용하세요)


오랜만에 크롬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는 이유는 2가지 입니다.

크롬의 초기 페이지에 확장과 북마크 동기화가 추가되었다는 공지사항이 보입니다.

즉, 이제 확장기능과 북마크 동기화 기능을 본격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먼저 확장기능입니다.

크롬 개발자 및 베타 버전에서 이미 확장기능에 대한 꾸준한 개발을 진행해왔는데..

이젠 파이어폭스처럼 본격적으로 확장전용 페이지를 통해 확장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초기화면 오른쪽 하단에 퍼즐처럼 생긴 부분을 마우스로 가져가면 아래와 같이 확장기능 페이지 링크가 보입니다.


확장페이지 주소는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 로 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확장페이지로 접속은 안되고 구글 메인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다음으로 북마크 동기화 기능입니다.


크롬의 "도구"메뉴에 북마크 동기화가 한글화가 되었고 실행옵션에 -enable-sync 를 입력하지 않아도 북마크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파이어폭스처럼 확장기능을 모아둔 페이지를 만드는 걸 보면 이제 본격적으로 크롬도 확장기능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위한 준비에 들어간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북마크 동기화 기능은 이제 크롬의 정식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파이어폭스가 처음으로 브라우저 시장점유율이 25%를 넘었다는 기사도 있었는데..

파이어폭스의 성장속도를 따라잡기 시작한 크롬이 승부수를 띄우는 걸까요? ^^

크롬이 속도와 편의성을 무기로 파이어폭스에 이어 또다른 IE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다만 크롬이 파이어폭스의 점유율을 깍아 먹지 말고 IE의 점유율을 빼앗아 왔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