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구글블로그에 구글이 트위터의 트윗을 구글검색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계약에 도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먼저 구글블로그에 온 트위터와 제휴관련 전문입니다.



붉은색 밑줄을 보시면 구글의 검색결과에 트위터의 트윗을 사용하도록 제휴를 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번 제휴로 구글은 검색시장의 핫이슈로 떠오른 "실시간검색"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은 그동안 자체적으로 구글 트랜드, 구글 Hot 트랜드, 구글 토픽(구글코리아)를 통해서 실시간 검색 트랜드를 보여주고자 노력하고 있었습니다만..

네이버나 다음에 있는 실시간 검색순위를 크게 벗어나지는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트위터와의 제휴는 구글제품의 한계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트위터는 휴대폰등 모바일 기기로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정보를 생산할 수 있어 구글에는 없는 실시간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몇달전 이란정부의 인터넷통제에도 트위터를 이용해서 시위정보가 빠르게 공개되기도 했었습니다.)

즉, 트위터는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올리는 글보다 정제되지는 못했지만 그만큼 신속한 정보가 올라오고 많은 트위터들의 트윗을 통해 현재의 이슈를 빠르게 잡아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트위터와 구글의 제휴는 구글이 과거에 작성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뛰어넘어 실시간으로 만들어지는 정보까지 검색하여 제공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보여집니다.

이제 구글이 어떤식으로 트위터의 트윗 중 의미있는 정보를 검색하여 보여줄지 기대해보겠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일 또는 폴더 삭제 오류 해결하기  (22) 2009.10.27
윈도우 7 런칭과 기대감  (0) 2009.10.23
구글메일의 할일 목록을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기  (4) 2009.10.21
클라우드 컴퓨팅  (2) 2009.10.20
뉴초콜릿폰 리뷰  (0) 2009.10.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