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운 크롬플러스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그동안 크롬개발자 버전의 업데이트로 인해 크롬플러스에서 북마크 동기화에 오류가 발생하는 등..

여러가지 문제가 노출되었습니다만.. 이번 업데이트로 여러가지 문제점이 해결되었습니다.

1. 크로미엄 버전 업데이트(북마크 동기화 지원)

크롬플러스에 기반이 되는 크로미엄 최신버전인 4.0.222.3 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동인 크롬버전의 업데이트로 인해 북마크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는 분들은 이제 정상적으로 북마크 동기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크롬플러스 옵션의 Startup option에 북마크 동기화 옵션이 기존에는 활성화 하겠다고 체크를 해야 했지만.. 이제는 비활성화 할지에 대한 체크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젠 기본적으로 북마크 동기화를 지원하고 비활성화 하실분들은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IE Tab 에서 close window 자바스크립트 지원

크롬플러스에는 IE Tab 이라고 하여 크롬에서도 IE엔진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IE Tab이라고 하는데.. 기존 IE Tab으로 웹페이지를 여는 경우 페이지 닫기 혹은 오늘 하루동인 이창을 열지 않기 기능이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버전에서는 IE Tab을 열어도 페이지 닫기 혹은 오늘 하루동인 이창을 열지 않기 기능이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3. 북마크에 "Open in new IE tab" 기능 추가


등록한 북마크 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Open in new IE tab" 이라고 하여 해당 북마크를 IE Tab으로 열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IE Tab으로 열어야 하는 사이트는 사전에 등록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많이 쓸지는 의문이군요..^^

4. 크롬플러스 Privacy 옵션에 "Delete Recently Close records when exit" 기능 추가


화면 아랫쪽에 "Delete Recently Close records when exit"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최근에 닫은탭 정보를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5. 마우스 제스쳐 기능에 마우스 휠 업 & 다운 기능 추가


옵션 아랫쪽에 wheel-up 과 wheel-down 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휠 옵션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신 상태에서 휠을 올렸다 내렸다 하시면 됩니다.

6. 팝업 창을 닫으면 새로운 탭이 생기는 버그 수정

기존 크롬플러스에서 팝업 창이 떠서 해당 팝업창을 닫으면 새로운 탭들이 생기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싸이월드에 사진을 올릴 때 사진을 선택하고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팝업창을 닫는 경우


사진을 등록하면 크롬플러스에 새탭이 2개정도 열렸었습니다.

물론 다른 사이트에서도 팝업을 닫는 경우 동일한 현상이 발생했었습니다.

7. IE Tab에서 Alt+D 를 누를때 나오는 오류 해결

Alt+D는 웹서핑중 주소표시줄을 활성화 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단축키 입니다.

서핑을 하다가 다른 페이지를 가고 싶은 경우 사용하는  알아두면 유용한 단축키 입니다.

이때 IE Tab으로 서핑중인 웹페이지에서 Alt+D 를 사용하면 발생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8. 마우스 제스쳐 사용중 발생하던 버그 수정

마우스 제스쳐를 사용하는 중에 마우스 휠을 움직이면 크롬플러스가 멈춰버리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
.

북마크 동기화 기능만 빨리 해결되길 바라고 있었는데.. 의외로 많은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버전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빨리 업데이트하시고..


USBOFFICE에서 포터블 버전을 받아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업데이트 되었으니 다운로드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