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플러스가 또다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요즘 크로미엄 버전이 계속 업데이트 되어서 그 업데이트를 반영했나 싶었는데.. 그건 아니었네요..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크롬플러스를 포터블로 사용하기 보다 편리하도록 했습니다.

먼저 크롬플러스 옵션에 가보면..


가장 아랫쪽에 두개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 Startup options

크롬플러스를 시작할때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시작옵션에는 어떤 것들이 추가되었는지 Configure startup options 를 눌러보았습니다.

아랫쪽에 글자가 짤리는 버그가 있네요..

그래도.. 보시면 여러가지 옵션이 보입니다.

1.1 Process Mode

크롬은 각 페이지를 별도의 프로세스를 띄워서 동작하기 때문에 하나의 페이지에 오류가 발생해도 다른 페이지에는 전혀 영향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페이지를 별도의 프로세스로 관리하다보니 pc의 자원소모가 심한편이지요..

따라서 저사양의 pc에서는 하나의 프로세스로 모든 웹페이지를 관리하도록 해서 오류에는 취약하지만.. 그래도 pc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Single Process 모드로 동작하고..

고사양의 pc에서는 각 페이지별로 프로세스를 띄워서 페이지 오류에도 다른 페이지를 웹서핑하는데는 문제가 업도록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User cache folder

크롬의 자체 캐시 폴더가 아닌 사용자가 직접 캐시폴더를 지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캐시폴더는 웹서핑을 하면서 브라우저가 웹으로 부터 다운로드 받는 각종 파일을을 보관하는 폴더입니다.

보다 빠른 웹서핑을 위해서 캐시폴더를 램드라이브로 지정하는 분들도 계시고.. 포터블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USB의 속도가 하드디스크보다 느리기때문에 하드디스크로 지정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크롬 초창기부터 캐시폴더 설정 옵션이 없어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크롬플러스에서 반영을 했네요..

(포터블 버전 사용자중에서 USBOFFICE에서 배포하는 포터블 버전 사용자는 이미 로컬하드디스크에 캐시폴더를 만들도록 설정되어서 배포중이니 이 옵션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3 User script folder

앞서 설명한 캐시폴더와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등록한 스크립트를 넣어두는 폴더를 임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스크립트는 파이어폭스의 그리즈몽키와 같이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웹페이지를 보다 웹서핑하기 좋게 만들어주는 스크립트인데..

크롬의 대표적인 사용자 스크립트는 트위터를 사용할 때 편리한 pbtweet 이 있습니다.

(포터블 버전 사용자중에서 USBOFFICE에서 배포하는 포터블 버전 사용자는 이미 Data폴더에 사용자 스크립트 폴더를 만들도록 설정되어서 배포중이니 이 옵션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4 Proxy server

프록시 서버는 웹서핑을 할때 바로 해당 웹서버에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프록시 서버라는 곳을 경유해서 웹서핑을 하는 설정입니다.

많이 사용하지는 않기 때문에 패스 합니다. ^^

1.5 기타

보통 크롬의 숨겨진 기능에 속하는 유용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북마크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려면 크롬실행시 -enable sync 명령을 주어야 되는데..

크롬플러스에서는 Enable Google bookmark sync 에 체크하면 자동으로 -enable sync 옵션을 주게 됩니다.

이런 추가기능 역시 포터블 버전 사용에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Startup as incognito 는 크롬을 시크릿 모드로 실행하도록 하는 옵션입니다.

Show bookmark menu botton은 옵션버전 옆쪽에 북마크 버튼을 보이게 하는 설정입니다.(버튼은 button인데.. 오타가 낫군요;;)

Start maximized 는 시작시 크롬을 최대화 로 실행하는 옵션인데.. 이 옵션을 체크하니.. 팝업메뉴도 최대화 되어서 나타나네요.. -_-;;

나머지는 웹서핑을 할떄 각각의 기능을 disable시켜주는 기능입니다.

크롬은 기본적으로 팝업을 차단하는데 그것이 싫다면 Disable popup blocking 에 체크를 하시면 팝업을 차단하지 않게됩니다.

2. Privacy Plus

크롬플러스 종료시 각종 사용정보를 삭제해주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 역시 포터블 버전에 사용하기 좋은 옵션입니다.
(포터블 버전은 여러pc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다른사람이 사용하는 pc에 내가 웹서핑한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
.
.

크롬플러스에 크롬초기때 지적되었던 추가되었으면 하는 옵션들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런데 버튼의 스펠링을 잘못적어서 배포한걸 보면... 개발자가 중국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중국인이라 생각한 이유는.. 이번에 추가된 옵션들도 더월드 브라우저에서 제공되는 기능들이 많고..

게시판에 가도 중국어가 많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사용하는데 불편한 버그는 아니지만 옵션에서 아래쪽이 짤려서 보이는 버그나.. "botton" 버그는 수정되었으면 하네요.. ^^

그리고 크로미엄 버전도 기존 4.0.206.0 버전의 버그를 수정한 새로운 버전이 나왔으니 함께 반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크롬플러스 홈페이지 : http://www.chromeplus.or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