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은 fake 라는 것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크롬OS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높다는 뜻이기도 하고.. 구글의 보안이 그만큼 철저해서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MS의 윈도우는 스크린 샷이 알파버전부터 유출되던데 말이지요;;)

아무튼.. 잘못된 정보를 올려서 죄송합니다.

---------------------------------------------------------------------------------------------------

구글에서 크롬 OS에 대한 preview 영상을 올렸습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로딩도 빠르고 독특해서 재미있습니다.

바구니에 파란 공이 모두 채워지면 로딩이 끝납니다. ^^
로딩 후 로그인 화면에서 ID는 Google계정처럼 이메일처럼 입력합니다.

혹시.. 구글의 웹계정과 연동이 되는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그런식으로 동작한다면.. 하나의 구글계정만 있으면 어떤 크롬OS가 설치된 PC에서도 로그인해서 사용할 수 있겠네요.. ^^

하지만.. 그 PC는 반드시 웹에 연결되어야만 사용가능한걸까요?? ㅡㅡa

오프라인상에서 사용하는 문제는 구글 gears 처럼 동작할 수도 있어보입니다.

로그인 입력창 옆(오른쪽)에 보면 익명사용자로 로그인 하는 창도 보입니다. 일종의 Guest 계정의 개념일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포인터도 동그라미 모양이네요.. ^^
(곧 저런모양의 윈도우 마우스 포인터가 나오지 않을까요? 아님.. 이미 나왔을지도..)

앞서 예상한대로.. 구글계정으로 로딩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제 pc의 모든 개인 설정은 모두 구글서버에 등록이 되었다가 크롬OS에 로그인하면 해당 설정을 불러와서 보여줄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집에서든 회사에서든 크롬 OS가 설치된 PC는 항상 동일한 환경에서 PC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로딩 후 화면입니다.

아래쪽에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제공하는 웹 어플리케이션의 단축아이콘들이 보이고.. 위에는 해당 아이콘을 선택했을때 나오는 창이 보입니다.



자주 가는페이지 중 하나를 클릭했을 때 화면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와 거의 흡사한 모습이네요..

그런데.. 주소입력창이 보이질 않습니다.. 아무래도 풀스크린 모드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다른 실행중인 프로그램들을 띄우는 화면 정도로 생각이 됩니다.


게임 프로그램으로 창을 전환한 화면입니다.

.
.
.

전체적으로 구글 디자인 답게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이 말한 것처럼 웹에 의존하는 모습을 많이 보이네요..

단지 화면 아래쪽에 프로그램 아이콘들이 지나치게 큰점과..(혹시 터치스크린을 염두해 두고 만든건지도 모르겠습니다.) 화면 가장 아랫쪽에 계정정보와 함께 있는 바가 무슨 기능을 하게 되는 건지 궁금하네요..

초기 크롬 OS의 스크린 샷 보다는 훨씬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정식버전으로 나올 크롬OS가 정말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저정도의 OS를 구동하려면 하드웨어 사양도 높지 않아도 될 것같고.. 정말 10-20만원대의 넷북으로 출시가 되길 기대해봐야겠습니다.. ^^

동영상 보러가기 : Google Chrome OS Preview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