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Google Wave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Google Chrome Frame 이라는 플러그인을 내놓았습니다.

Google Wave 서비스를 하자니 자바스크립트 성능과 DOM 랜더링 성능이 중요한데 아무래도 MS익스플로러가 성능이 나와주질 않으니.. 구글입장에서는 고민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Google Chrome Frame 이라는 플러그인을 내놓고 MS익스플로러에서 구글 크롬 엔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것입니다.

크롬플러스나 파이어폭스에서 IETab을 이용해서 특정 페이지를 IE엔진으로 돌리는 것과 같은 개념이지요..

먼저 MS익스플로러로 Google wave 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 정식으로 Google Wave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Google Chrome Frame 을 설치하거나 타사 브라우저를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MS로서는 굴욕적인 페이지 입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꼭 Google Wave가 아니더라도 Active X를 사용하는 웹페이지가 아니라면..

MS익스플로러보다는 구글 크롬이 훨씬 속도가 빠르니.. "네이버"나 "다음" 등 웹서핑을 할때 Google Chrome Frame 을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일단 Google Chrome Frame를 다운로드 받아보기로 합니다. 

Setu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니 Google Chrome Frame 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합니다.


.
.
.


드디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가 잘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플러그인 리스트에 정상적으로 잘 보입니다..

이번에는 Google Chrome Frame 을 이용해서 웹서핑을 해보겠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url 앞에 cf: 를 붙여주면 됩니다..

즉.. 네이버를 들어가는 경우.. cf:http://www.naver.com 을 주소창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를 MS IE8의 Google Chrome Frame 을 통해 들어간 모습입니다.

플래시 플러그인은 크롬용으로 별도 설치가 필요한것 같네요.. ^^;
(다시말하면 정말 크롬 엔진을 이용해서 페이지를 보여줬다는 증거가 될 수 도 있습니다..)

페이지 속도는 확실히 빠릅니다..(그래도 오리지널 크롬 보다는 조금 느린듯한 느낌도.. 단지 기분일까요?)

이젠 익스플로러가 설치된 pc에서도 크롬의 놀라운 속도를 경험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

하는김에.. IE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더월드 브라우저에서도 잘 동작하는지 확인해보았지만..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
.
.

MS익스플로러 사용자들이 Google Chrome Frame 을 사용해보고 그 속도에 반한다면.. 구글 크롬으로 넘어오는 사람들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Google Chrome Frame가 있으니 크롬을 또 설치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느냐 하실지도 모르지만 Google Chrome Frame 이 그리 편한 플러그인은 아닙니다.

구글의 전략일지도 모르고.. 아직 초기라 그럴지도 모르지만... Google Chrome Frame은 크롬플러스 혹은 파이어폭스의 IETab처럼 크롬엔진을 사용할 페이지를 미리 등록하는 기능도 없어 페이지를 열때마다 cf: 를 붙여주여야 하므로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매번 cf: 를 붙여서 사용할바에는 차라리 크롬을 설치하는 것이 낫겠지요.. ^^

.
.
.

참고로 아래 동영상은 Google Chrome Frame 에 대한 소개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