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플러스가 또 다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1. 마우스 제츠쳐 기능 강화


마우스 제스쳐에 사용할 수 있는 동작도 늘어났고.. 동작에 따른 명령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북마크 동기화 지원

예전에 크롬플러스에서 북마크 동기화 사용하는 방법을 올렸는데..(크롬플러스 북마크 동기화 하기)

이젠 공식적으로도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

하지만 아직 HTML 5 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크롬플러스에서 HTML 5 사용하기)

3. 슈퍼 드래그시 현재 탭 옆에 새로운 탭 만들도록 수정

웹페이지의 글자를 드래그해서 웹페이지 아무곳이나 드롭을 하면 기본 검색엔진으로 드래그한 문장을 검색해주는 슈퍼 드래그기능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탭들의 가장 오른쪽에 검색결과를 보여주었으나.. 수정후에는 현재 보고있는 탭 바로 오른쪽에 검색결과탭을 만들도록 했습니다.

이상 크롬플러스의 업데이트 내역입니다.

크롬플러스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는 ChromePlus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

그리고 한가지.. 크롬플러스는 홈페이지에 ZIP파일 형태로 포터블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환경을 완벽하게 포터블화 하지는 못합니다..

몇가지 설정들은 PC를 바꾸면 설정이 유지가 안되는 점이 있습니다;;

크롬플러스에서 공식으로 제공하는 포터블버전 말고.. USBOFFICE 라는 곳에서도 크롬플러스의 포터블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한 사이트이지만 크롬플러스 말고도 정말 유용한 포터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센스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는 사이트로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프로그램들만 배포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
.
.

프로그램들을 포터블화 해서 사용하다보니..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많았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포터블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글을 써볼까 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