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말 신종플루가 무섭긴 무섭습니다.

주말에 가족들과 외출이라도 하고 싶어도.. 아이가 어리다보니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기가 깨름직 하여 결국 외출을 포기할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아시는 분께서 오늘 오전에 신종플루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하셔서 또한번 깜짝 놀랐습니다.

정말 주위에 신종플루에 걸린 분이 나오니 정말 남일 같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시는분의 신종플루 양성반응 판정을 보면서 우리나라 검역체계가 허술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편의상 아시는분을 A라고 하겠습니다.

A는 목요일 저녁부터 38도가 넘는 고열과 기침등 신종플루 증상을 보였습니다.

결국 금요일 새벽 근처 모병원 응급실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당시 의료진은 신증플루 검사도 하지 않고 신종플루가 아니라며 그냥 가라고 했습니다.
(당시 옆에 있던것이 아니기 때문에 왜 그냥 가라고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병원에서 돌아오고 날이 밝자 열도 좀내리고 증상도 완화되어서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하지만 저녁이 되자 다시 고열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참지못하고 다시 저녁떄 응급실을 찾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여전히 신종플루는 아니라고 그냥 가라고 했지만.. 검사라도 해달라고 졸라서 검사를 했습니다.

결과가 바로 나오는 것은 아닌듯.. 결국 주말이 왔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검사결과도 알려주지 않더군요..

그리고 오늘 오전.. 신종플루 검사결과 양성반응이 나왔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하지만 아직 젊고 증상이 심하지 않으니 지켜보자는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
.
.

결국 환자가 자신의 증상을 의심하여 병원을 갔음에도.. 병원에서 그냥 돌려보냈다는 것입니다.

물론 의심환자가 많다보니 병원에 부하가 많이 발생하는 것도 이해는 합니다만..

그래도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문제인데.. 너무 검역체계가 허술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
.

결국 믿을 것은 자신밖에 없다능...(-_-;)

아무튼 제가 옆에서 본 우리나라의 검역체계로 볼때 신종플루의 예방백신을 맞기 전까지 무조건!!! 조심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