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포스팅한 구글 에드센스 트위터 소개에서.. 제가 처음 pc를 부팅하고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들어가는 웹페이지 5군데를 소개했었습니다.

제가 웹서핑을하고 블로깅을 하는데 앞서 말씀드린 5개의 웹페이지는 정말 유용하게 쓰입니다..

그리고 웹 어플리케이션 말고 블로깅을 할때 정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WinSnap 이라는 화면 캡처 프로그램 입니다.



제가 블로깅을 하면서 처음에는 Snagit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지만.. 유료에 기능이 많아 사용이 복잡한반면.. WinSanp은 사용도 간편하고 캡쳐한 이미지도 깔끔하고 좋습니다. ^^
(물론 WinSnap도 무료 소프트웨어는 아닙니다. ㅠㅠ)

먼저 이프로그램의 장점으로는..

1. 단순합니다.(요즘은 복잡하고 기능이 많은 것보단 그냥 원하는 기능만 깔끔하게 지원하는 단순함이 좋습니다. ^^)


위 메뉴는 WinSnap이 지원하는 캡처 메뉴입니다.
원하시는 기능을 선택하고 원하시는 화면을 클릭만 하면 깔끔하게 캡처가 됩니다.
물론 키보드의 Prt Scr 버튼을 클릭하셔도 WinSnap으로 화면을 캡처 할 수 있습니다.

2. 간편합니다.

화면을 캡처할때 그냥 보이는 화면을 단지 캡처만 할뿐인 캡처는 블로깅에 올리는 이미지로는 너무 단조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캡처 이미지에 블로그를 나타내는 워터마크도 넣어야하고.. 이래저래 손이 많이 가는 작업들을 WinSanp에서는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메인 이미지를 다시한번 보시면 이미지에 1. 그림자 효과, 2. 반사효과, 3. 윤곽선, 4. 회전, 5. 워터마크, 6. 리싸이즈 까지.. 단지 체크만 하면 바로 이미지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

특히 마음에 드는 기능은 그림자효과, 워터마크, 리싸이즈 기능입니다.

일단 그림자 효과는 단조로울 수 있는 캡처 이미지를 좀더 있어보이게(?) 해주는데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

왼쪽이 그냥 캡처한 화면이고 오른쪽이 그림자 효과를 준 부분입니다.


화면을 작게했더니 효과가 잘 안보이네요;;; 아래 워터마크 메뉴의 뒷부분에 그림자 효과가 잘나온것 같습니다. ^^;

다음으로 워터마크는 일반적인 캡처 프로그램과 달리 글자만으로도 워터마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 메뉴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싸이즈 기능은 캡처한 화면을 원하는 크기로 리싸이즈 해주기 때문에 블로그나 기타 사이트에 사진을 올릴때 사진을 사이트에 맞게 조절해서 올리기 쉽습니다. ^^

3. 작지만 강하다?

프로그램 크기나 다양한 기능 지원 면에서는 Snagit에 비하면 많이 부족해보입니다만..
그래도 있을건 다 있다는 느낌을 주는 프로그램이 WinSnap 입니다.

보통 화면을 캡처하다 보면 한번에 두개의 이미지를 잡고 싶을 경우가 있습니다.(두개 이상도.. ^^)

이럴때 WinSnap에서는 Ctrl 키를 누르고 잡고싶은 화면을 계속 클릭해서 잡을 수가 있습니다.

위 화면처럼 부분적인 캡처가 가능하지요 ^^

4. 편집은 전문 프로그램에게??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저는 장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WinSnap은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편집기능이 약합니다.(그래서 오히려 단순하고 가벼운 프로그램이 됐지요^^)

따라서 고급사용자(?)에게는 부족함을 채울 수 있는 기능으로 캡처 후 캡처한 파일을 이미지 편집프로그램과 연동시켜 편집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도구메뉴 클릭)


기본적으로 윈도우 페인트 프로그램으로 편집할 수 잇고 개인지정 도구로 가시면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로 공개 프로그램인 XnView를 등록해서 사용합니다.
제가 WinSnap이 지원하지 않는 편집기능을 사용할 경우는 외부에 노출이 안되길 바라는 부분의 모자이크 처리 입니다.

따라서 XnView에서 제공하는 필터->효과에 모자이크 메뉴를 사용합니다. ^^



이상으로 WinSnap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

좀더 자세한 기능을 알고 싶으시거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제작사 홈피 : http://www.ntwind.com/에 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s : 참고로 WinSnap은 한글도 지원합니다.




+ Recent posts